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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엔진의완전연소장치구조(automobil engin perfect combustion struc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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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대한민국특허청(KR)
(12) 공개특허공보(A)
(11) 공개번호 10-2011-0023656
(43) 공개일자 2011년03월08일
(51) Int. Cl.

F02M 35/10 (2006.01) F02B 31/00 (2006.01)
F02B 31/04 (2006.01)
(21) 출원번호 10-2009-0081691
(22) 출원일자 2009년08월31일
심사청구일자 2009년08월31일
(71) 출원인
노영민
서울 노원구 중계1동 359-1 5/1 주공아파트
511-502
(72) 발명자
노영민
서울 노원구 중계1동 359-1 5/1 주공아파트
511-502
전체 청구항 수 : 총 2 항
(54) 자동차엔진의완전연소장치구조
(57) 요 약
새롭게 고안한 차량 등 엔진의 완전연소장치구조는, 본체 가이드a(1), 본체 가이드b와 축(2), 프로펠러(3), 베어
링(4), 스냅링(5)이 조립되어 구성한 완전연소장치구조로 엔진의 기화기(11) 측에서 들어오는 연료 혼합(공)기
(6)가 본체 가이드a에 진입하여 본체가이드b를 통과하면서 본체가이드a,b의 토네이도안내 날개익(15,16)으로 2회
차로 와류공기로 변화시켜 프로펠러(3)의 회전으로 더욱 강한 토네이도형 와류(7)를 만들어 엔진의 내부 연소실
(13)에 연료혼합기의 와류형태로 엔진에 공급된다.
이때 연료가 100% 완전연소할 수 있도록 본구조(G)가 도4의 완전연소장치구조(10)의 위치에 설치하여 동일 급의
엔진에서 완전연소로 큰 동력을 증가시켜, 연료 절감과 불안전 연소로인한 배기가스의 배출량을 현저히 줄여 환
경오염을 최소화하고 엔진 출력을 향상시키도록 하였
대 표 도 - 도1
공개특허 10-2011-0023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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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청구의 범위
청구항 1
차량의 완전연소장치구조에서,
내부공간이 기화기(11)에서 공급되는 연료혼합기(6)가 본체가이드(1,2)를거처 프로펠라(3)을 통과하면서 강한
토네이도형 와류의 연료혼합기(7)가 이루어지도록 본체가이드(1)과, 본체가이드 및 축(2), 프로펠라(3), 그리
고 베어링(4)과 스냅링(5) 장치구조(G)를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완전연소장치구조.
청구항 2
제1항에 있어서,
장치구조(G)의 본체가이드(1)와 본체가이드 및 축(2)에 이해 공기의 흐름을 직진형태에서 토네이도와 같은 와류
형태로 유도하는 안내날개익(16)과;
본체가이드b 및 축(2)에 프로펠러(3)을 베어링(4)과 함께 일체로 하여 토네이도형 와류형태의 연료혼합(공)기를
강하게 흐르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완전연소장치구조.
명 세 서
발명의 상세한 설명
기 술 분 야
본 고안은 차량 엔진의 기회기 및 연소계통에 관한 것으로, 특히 연소실에 들어오는 혼합(공)기나 공기의 유입[0001]
형상을 직진형에서 토네이도형 와류를 형성케하여 엔진 연소실에서 100% 완전연소가 이루어지게 하는 차량 등
엔진의 완전연소장치구조에 관한 것이다.
배 경 기 술
차량 등 엔진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는 인체의 호흡기 질환에 원인이 되는 아황산(SO2) 가스와 탄화수소(HC),[0002]
질소산화물에 의한 피해와 그 스모그(smog), 산성비, 오존(O3)이 발생하여 지구온난화로 인한 현상으로 대형의
태풍과 허리케인이 발생하는 등 인류가 생존의 위험에 처해 있다.
특히 차량에서 발생 되는 유해가스에는 질소산화물과 납산화물이 함유되 있으며 자동차의 증가와 엔진의 동력[0003]
을 증가시키기 위해 엔진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의 여력으로 흡기공기(혼합기)를 유입량을 강하시키는 터보엔
진을 탑재하는 차량의 증가로 오염도는 더욱 증가하였으며, 이러한 문제를 어느 정도 경감시키고 배기가스의
분출소음을 줄이기 위해 차량에는 촉매변환기와 소음기가 장착된다.
발명의 내용
해결 하고자하는 과제
그런데 종래 차량엔진 연소실에 직진형태로 유입된 연료혼합(공)기는 연소실에서 일부 완전연소되지않은 체 배[0004]
기구를 통하여 배출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배기가스의 산화 촉진으로 소음기의 부식이 빠르게 진행되어
차량 수명 동안 2∼3회 교체하는 원가 상승과 환경오염의 주요인이 되고 있으며, 차량의 불안전 연소에 따른
매연으로 지구온난화와 기후이상으로 인류를 위협하는 단계에 이르렸다
과제 해결수단
상술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본 고안의 목적은 엔진의 연소실에서 완전연소가 이루어지게 하여 연료의 절감[0005]
과 엔진 출력 증강과 무해의 배기가스만을 배출하도록 한 차량용 엔진 완전연소장치구조를 제공하는데 있다.
이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고안 차량용 엔진 완전연소장치구조는,차량의 엔진 기화기와 해드 사이에[0006]
설치된 완전연소장치구조(10)에 있어서, 피스톤의 동작으로 외부의 연료혼합(공)기가 기화기(11)를 통하여 직
진형태로 공급된다. 본 고안의 본체가이드a(1)를 통과하면서 와류를 유도하는 가이드날개익(15)에 의해 관로
공개특허 10-2011-0023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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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에서 회전형의 공기로 변하게 되고, 2번째 본체가이드b(2)에 다른 배치로 부착된 유도가이드날개익(16)를 거
치면서 회전력이 강한 연료혼합기가 형성되고, 본체가이드 b 및 축(2)에 설치된 프로펠러를 통과하면서
기화기(11)로 부터 유입된 직선형 연료혼합기가 강력한 토네이도형태의 와류형태로 만들어 엔진의 연소실에 공
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고안 완전연소장치구조의 다른 특징은, 본체가이드a(1)의 유인되는 입구가 V자 형으로 유입하는 공기의 밀[0007]
도를 높이고, 본체가이드b 및 축(2)에서 프로펠러(3) 양측에 하우징을 만들고 2개의 베어링을 설치하여 프로펠
러(3)가 원활하게 회전할 수 있도록 하였다 .
효 과
이상에서와 같이 본 고안에 따른 차량용 완전연소장치구조에 의하면, 기화기(11)를 통해 들어온 직선형의 연료[0008]
혼합기(6)가 본체가이드a(1), 본체가이드(2)와, 그리고 프로펠라(3)을 거치면서 강한 토네이도형 와류의 혼합
공기(7)로 변하게 된다. 이 혼합기가 연소실(13)에 공급되어 엔진의 압축과 연소, 폭발하면서 완전연소되어 대
기상태로 배출되므로 종래의 배기가스에 의한 대기오염의 유해성 매연 가스배출을 최소화하여 환경오염원을 줄
이는데 효과가 크다. 그리고 배기가스의 불안전연소에 따른 이산화황에 의한 부식으로 차량의 소음기를1-2회
교환하는 소모량을 줄이는 부가적인 효과도 있다.
발명의 실시를 위한 구체적인 내용
본 고안의 구체적인 특징 및 이점은 첨부된 도면을 참조한 이하의 설명으로 더욱확실해질 수 있다.[0009]
도1에서, 본 고안 완전연소장치구조는, 외부공기를 유입하는 기화기(11)와 연소실인 엔진헤드(13) 사이에 설치[0010]
하여 와류공기 발생을 유도하는 밀페된 장치구조(G)가 구비된다. 이 완전연소장치구조(G)공간은 본체가이드
(1,2), 프로펠러(3), 베어링(4), 스냅링(5)로 구분된다.
도3는, 본 고안 본체구조(G)의 흡입구를 통한 연료혼합기의 흐름을 나타낸 것으로 흡입구측 직선형의 연료혼합[0011]
기(6)은 토네이도형 와류형태의 연료혼합기(7)로 변환되고, 흡입구 메니폴더 구간(8)으로 통해 본 고안 본체구
조(G), 엔진헤드의 연소실 구간(9)에 이른다.
도4는, 차량엔진의 구조도를 보이고 있으며, 본 고안 장치구조(10), 연료혼합기를 형성하는 기화기(11), 왕복운[0012]
동 하는 피스톤(12), 혼합공기가 들어와 연소하는 연소실(13)등 엔진 연료계통의 구조도 이다.
도5에서, 본체가이드(1)는 흡입 공기를 모아주는 V자형 입구벤트가이드(14)와 와류형 공기흐름1차안내깃(15)가[0013]
일체형인 플라스틱재료의 사출구조물이다.
도6에서, 본체가이드 및 축은 와류형 공기흐름2차안내깃(16), 그리고 중심축(17), 베어링 고정을 위한 스냅링홈[0014]
(17)이 일체형인 플라스틱재료의 사출구조로서 본체가이드a(1)에 결합하여 본 고안의 완전연소장치구조(G)를 갖
춘다.
도7에서, 프로펠러의 몸체인 하우징(19), 토네이도형 와류를 강하게 발생시키는 프로펠러 날개(20)로 트위스트[0015]
형태의 날개를 가진 플라스틱 사출구조이다.
이러한 본 고안 차량용 완전연소장치구조는, 공기정화기를 거처 들어온 공기가 기화기(11)에서 연료와 공기를[0016]
분무상태의 혼합기를 만들어 mainfolder(8)을 거처 piston(12)이 하강행정시 혼합공기가 흡입할 때 본 고안 장
치구조를 통해 직진형태의 연료혼합기(6)가 본체가이드a(1)과 본체가이드b(2), 그리고 프로펠라(3)을 통과하면
서 강한 토네이도형 와류형태로 변하여 엔진의 연소실(13)에 흡입된다. piston(12)이 상승행정으로 압축하고,
점화에 의한 연소시 공기와 연료혼합기를 고른 밀도로 혼합하여 완전연소가 이루어지게 하는 장치구조를 가지
며, 기존의 연소 후 배기계통에 촉매역활하는 켄버케스터를 설치하여 연소실에서 완전연소되지않는
불안전연소gas를 최소로 하려는 장치를 가지고있으나 현재까지 차량의 불안전 연소에 따른 매연으로 지구온난
화와 기후이상은 과속화 되어지고 있다.
도면의 간단한 설명
도1은 본 고안 차량용 완전연소장치구조를 보이는 단면도[0017]
도2는 도1의 분해사시도[0018]
도3은 도1의 연료혼합(공)기 흐름도[0019]
공개특허 10-2011-0023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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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4는 완전연소장치를 갖춘 엔진의 구조도[0020]
도5는 본체가이드a의 분리 사시도[0021]
도6는 본체가이드b 및 축의 분리 사시도[0022]
도7은 프로펠러 분리 사시도[0023]
* 도면의 주요부에 대한 부호의 설명 *[0024]
1 ; 본체가이드a 2 ; 본체가이드b 및 축 3 ; 프로펠러[0025]
4 ; 베어링 5 ; 스냅링 6 ; 연료혼합(공)기[0026]
7 ; 토네이도형 와류 연료혼합기 8 ; 흡기구(innet mainfolder zone)[0027]
9 ; 연소실입구(Engin head zone) 10 ; 연료장치구조[0028]
11 ; 기화기 [0029]
12 ; piston 13 ; 연소실[0030]
14,16 ; 토네이도형 와류안내날개익 15 ; 혼합공기입구[0031]
17 ; 축 18 ; 스냅링 홈 19 ; 프로펠러 하우징 [0032]
20 ; 플로펠러 날개 G ; 본고안 장치구조[0033]
도면
도면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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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2
도면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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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4
도면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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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6
도면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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