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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개의 앵글러 기어를 가지는 윈도우 롤러 블라인드 또는격망(Window shade or screen comprising two angular gearingmechanisms)

좌절하지말자 2018. 1. 30. 15:08

공개특허 특2003-0064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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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대한민국특허청(KR)
(12) 공개특허공보(A)
(51) 。Int. Cl.7
B60J 1/20
(11) 공개번호
(43) 공개일자
특2003-0064409
2003년07월31일
(21) 출원번호 10-2003-7006314
(22) 출원일자 2003년05월09일
번역문 제출일자 2003년05월09일
(86) 국제출원번호 PCT/DE2001/03909 (87) 국제공개번호 WO 2002/38404
(86) 국제출원출원일자 2001년10월11일 (87) 국제공개일자 2002년05월16일
(81) 지정국 국내특허 : 중국, 일본, 대한민국, 미국,
EP 유럽특허: 오스트리아, 벨기에, 스위스, 독일, 덴마크, 스페인, 프랑스, 영국, 그리스, 아
일랜드, 이탈리아, 룩셈부르크, 모나코, 네덜란드, 포르투칼, 스웨덴, 핀랜드, 사이프러스,
터어키,
(30) 우선권주장 10055949.2 2000년11월10일 독일(DE)
(71) 출원인 보스 게엠베하 운트 코. 카게
독일 73760 오스트필데른 에른스트-하인켈-쉬트라쎄 2
(72) 발명자 젤홀거
독일71134아이들링겐괴테스트라쎄37
(74) 대리인 이병호
심사청구 : 없음
(54) 두개의 앵글러 기어를 가지는 윈도우 롤러 블라인드 또는격망
요약
본 발명의 윈도우 롤러 블라인드(5) 또는 격망은 작동 소자(14, 15)의 도움으로 전개되며, 이 작동 소자(14, 15)는 그
위에 각 재료의 스트립(8)이 권취되어 있는 권취 샤프트(18)에 직각으로 연장하는 축 둘레에서 선회한다. 작동 소자(
14, 15)는 전개된 롤러 블라인드 스트립(8) 또는 격망에 의해 규정되는 평면에 직각으로 연장하는 굴곡 평면에 대하
여 가요성을 가지면서 강성적이다.
각 작동 소자(14, 15)를 위해, 앵글러 기어(22, 23)가 제공되고, 앵글러 기어의 출력 샤프트는 각 작동 소자(14, 15)를
지지하고, 그와 함께 회전한다. 각 앵글러 기어(22, 23)의 출력 샤프트(32, 34)는 작동 소자(14, 15)의 지지축을 동시
에 형성한다.
두개의 앵글러 기어(22, 23)는 별개의 모터(29, 33)에 의해 구동되거나, 그 입력축이 서로 기계적으로 연결되어 하나
의 전기 모터(29)에 의해 함께 구동된다.
대표도
도 2
색인어
공개특허 특2003-0064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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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 작동 소자, 출력 샤프트, 앵글러 기어, 블라인드 스트립
명세서
배경기술
소정의 가이드 없이 동작하는 후방 윈도우 롤러 블라인드는 EP 0 240 747로부터 공지되어 있다. 공지된 후방 윈도우
롤러 블라인드의 스프링 편의식 권취샤프트는 그 에지중 하나에 의해 권취샤프트상에 고정되고, 제 1 에지에 평행한
그 다른 에지는 풀 로드(pull rod)에 연결된다. 풀 로드는 동시에 블라인드 스트립의 각 에지를 강성화(stiffen)하도록
기능한다.
블라인드 스트립을 전개시키고, 이를 전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두개의 피봇 레버가 권취샤프트내에 배치된다.
두개의 강성 피봇 레버의 자유 단부는 풀 로드와 활주 결합한다. 피봇 레버를 반대 방향으로 선회시킴으로써, 블라인
드 스트립이 권취샤프트로부터 당겨내어지고, 스프링의 작용에 대항하여 전개된다. 동시에, 피봇 레버는 소정의 동작
상태에서 블라인드 스트립의 각 에지를 지지하며, 블라인드 스트립을 전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스프링 편의식 권취
샤프트와 협력한다.
레버의 선회는 크랭크 기어를 경유하여 실행된다. 레버는 이 목적을 위해 피봇 샤프트를 초과하여 연장된다. 연장부는
풀 로드의 결합을 위한 크랭크로서 기능한다. 두개의 풀 로드 각각의 다른 단부는 유사하게 크랭크와 연결되며, 이들
크랭 크는 기어 유니트의 출력샤프트와 함께 회전한다.
이런 배열에서, 기어드 모터(geared motor)는 두개의 피봇 레버 사이의 애략 중앙에 배열되어야만 한다. 이는 크랭크
아암과 연계하여, 무엇보다도, 차량내의 부적합한 지점, 즉, 차량의 후방 윈도우 선반 아래의 화물칸의 중앙에 매우 현
저한 공간 소요를 초래한다.
발명의 상세한 설명
이 상황으로부터 출발하여, 본 발명의 목적은 그 작동 소자가 소정의 크랭크를 사용하지 않고 구동되는 후방 윈도우
롤러 블라인드 또는 격망(partition net)을 제공하는 것이다.
본 발명은 청구항 1에 규정된 특징을 가지는 장치에 의해 이 목적을 달성한다.
본 발명에 따른 장치의 경우에, 후방 윈도우 롤러 블라인드로서 구성되든 격망으로서 구성되든, 두개의 작동 소자는
앵글러 기어의 출력샤프트상에 그 단부 중 하나가 배치된다. 앵글러 기어는 현저한 공간 절감이 실현될 수 있도록 크
래크 보다 작은 치수를 가질 수 있다. 앵글러 기어의 입력샤프트는 권취샤프트의 축에 평행하게 연장하며, 가요성 샤
프트를 포함하는 샤프트에 의해 쉽게 결합될 수 있다.
다른 가능성은 별개의 모터를 가지는 각 기어 유니트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들 모터를 위해 특수한 동기화 수단은 필
요하지 않다. 블라인드를 당겨내거나, 감아넣을때, 대응 극성의 전류가 두개의 모터에 동시에 인가되기만하면 충분하
다. 본 경우에, 블라인드 스트립이 잘못 당겨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영구 필드(permanent field) 직류 모터의
통상적인 동기화로 충분하다.
두 모터의 사용, 즉, 각 앵글러 기어를 위해 하나의 전기 모터를 사용하는 것은 보다 작은 등급, 따라서, 보다 작은 직
경의 모터를 사용할 수 있게 하며, 그래서, 추가로 현저한 공간 절감이 달성될 수 있다. 부가적으로, 편위 배열(offset
arrangement)로 모터를 수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웜 기어가 사용되는 경우에, 단순하고 매우 공간 절약적인 형태의 앵글러 기어가 달성된다. 웜 기어는 작은 전체 치수
를 가지면서 비교적 높은 토크를 전달할 수 있고 모터의 자체 유지 효과를 강화시킬 수 있는 부가적인 장점을 제공한
다.
작동 소자는 특정 분야를 위해 보다 편리한 바에 따라서, 단일 아암 레버 또는 심지어 토글 레버로 구성될 수 있다.
본 발명의 부가적 개선은 종속항의 주제이다. 그러나, 본 출원에 어떠한 특정 실시예도 제시되어 있지 않은 조합도 마
찬가지로 본 발명의 범주에 포괄된다는 것을 이해하여야 한다.
공개특허 특2003-0064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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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의 간단한 설명
도 1은 본 발명에 따른 후방 윈도우 롤러 블라인드를 예시하는 자동차의 후방 사시도.
도 2는 도 1에 따른 후방 윈도우 롤러 블라인드의 세부 사시도.
도 3은 단일 구동 모터와 결합 샤프트를 가진 후방 윈도우 롤러 블라인드를 도시하는 도면.
도 4는 토글 레버를 사용하는, 도 2에 도시된 것과 유사한 후방 윈도우 롤러 블라인드를 도시하는 도면.
도 5는 격망을 가진 스테이션 웨곤의 사시도.
실시예
도 1은 후방으로부터 본, 승용차(1)의 후방 단부의 일부를 매우 개략적으로 예시하고 있다. 도시된 사시도에서, 일반
적으로 굴곡된 윈도우 창유리(4)가 장착되어 있는 후방 윈도우(3) 및 좌측 후방 측면 윈도우(2)를 볼 수 있다.
윈도우 창유리(4)의 내면의 전방에는 도면에 그 전개 상태로 도시되어 있는 롤러 블라인드(5)가 장착되어 있다.
또한, 후방 윈도우 선반(6)을 도 1에서 볼 수 있으며, 이는 선반의 거의 전체 폭에 걸쳐 연장하는 리드-아웃 슬롯(7)을
구비한다. 후방 윈도우 선반(7)은 후방 윈도우(4)의 하부 에지로부터 세부적으로 가시화되어 있지 않은 후방 등받이
의 후면까지 연장한다.
도 1에서 볼 수 있는 바와같이, 롤러 블라인드(5)는 블라인드 스트립(8)을 포함하고, 이는 두개의 종방향 에지(9, 11)
에 의해 경계지워진, 실질적인 사다리꼴로 절단된 다소 투명한 평면형 재료로 구성된다. 종방향 에지(9, 11)까지 횡단
방향으로 연장하는 다른 횡단 에지(12)상에는 풀 로드(13)가 장착되어 있다. 풀 로드(13)는 대향 방향으로 선회하는
두개의 피봇 레버(13, 15)의 자유 단부에 의해 결합되어 있는 하향 개방 안내홈을 구비한다. 후방 윈도우 롤러 블라인
드(5)가 당겨내어지거나 철회될때, 선회 레버(14, 15)는 블라인드 스트립(8)과 함께 블라인드 슬롯(7)내외측으로 각
각 이동한다.
후방 윈도우 롤러 블라인드(5)의 구조가 도 2에 보다 세부적으로 도시되어 있따.
후방 윈도우 롤러 블라인드(5)는 권취샤프트(18)가 회전가능하게 배치되는 전장(full-length) 종방향 홈(17)을 구비
한 프레임 또는 베이스(16)를 포함한다. 베이스(16)는 이 목적을 위해 홈(17)의 단부에 지지편(19, 21)을 구비한다.
블라인드 스트립(8)은 횡단 에지(12)에 평행하게 연장하는 하나의 에지에 의해 권취샤프트(180상에 장착된다. 관형
권취 샤프트(18)내측에 수용되는 상세히 도시되어 있지 않은 나선형 스프링은 블라인드 스트립(8)이 권취 샤프트(18)
상으로 권취되는 방향으로 권취 샤프트(18)를 편의시키도록 기능한다.
측방향으로 권취 샤프트(18)를 초과하여, 두개의 앵글러 기어(22, 23)가 베이스(16)상에 장착된다.
앵글러 기어(22)는 웜 기어(25)가 수용되는 기어 케이스(24)를 포함한다. 웜 기어(25)는 웜 휠(26)과 웜(27)으로 구
성된다. 기어 케이스(24)내에 회전가능하게 배치되는 웜 휠(26)의 회전축은 권취 샤프트(18)의 축에 직각으로 연장하
고, 웜(27)은 원취 샤프트(18)에 평행하게 연장한다.
웜(27) 및 웜 휠(26)을 위한 지지소자 또는 보어는 상세히 도시되어 있지 않으며, 그 이유는 이들이 본 발명을 이해하
는데 필수적이지 않고, 본 기술 분야의 숙련자들이 이런 기어 소자를 배치하는 방식에 대해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웜(27)은 샤프트(28)와 함께 회전하도록 장착되고, 샤프트(28)는 영구-필드 직류 모터(29)의 아마추어 샤프트를 동
시에 나타낸다.
웜 퓔(26)은 출력 샤프트(32)상에 장착되고 그와 함께 회전하며, 출력 샤프트는 도 2에 도시된 기어 케이스의 전방(3
1)을 통해 기어 케이스(24)로부터 연장한다. 샤프트는 가요성을 가지면서 강성적인, 그리고, 비회전 관계로 피봇 아암
(15)을 지지하며, 피봇 아암은 대응 수용 보어와 함께 이 목적을 위해 제공된다. 결론적으로, 웜 휠(26)의 출력 샤프트
(32)는 레버(15)를 위한 피봇 축으로서 동시에 작용하며, 전개된 롤러 블라인드(8)에 의해 규정되는 평면에 대하여 직
각으로 연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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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글러 기어(23)는 앵글러 기어(22)와 동일한 디자인을 가지며, 마찬가지로, 별개의 구동 모터(33)를 구비한다.
또한, 각 웜 휠 축 또는 샤프트(34)는 앵글러 기어(23)의 전방(31)을 통해 돌출하며, 비회전관계로 피봇 레버(14)를
지지한다. 두개의 피봇 레버(14, 15)는 도면에 도시된 바와 같이 대향한 방향으로 직각으로 굴곡되며, 그래서, 수축된
위치에서 이들은 슬롯(7) 아래의 평행한 위치를 점유한다.
도면에서 볼 수 있는 바와 같이, 두개의 피봇 레버(14, 15)는 유사하게 대향 방향으로 직각으로 굴곡된다.
피봇 아암(14, 15)은 가요성을 가지면서 강성적으로, 롤러 블라인드(8)를 전개 상태로 유지하도록 적용된다. 필요한
반작용 토크가 축(32, 34)에 의해 제공되어야만 하며, 따라서, 이들은 그 배치 소자와 마찬가지로 그들이 손상되지 않
고 전개 상태에서 피봇 레버(14, 15)상에서 발생하는 굴곡 토크를 견디도록 강인하여야 한다.
이 배열의 장점은 웜 휠(26)이 공지된 후방 윈도우 롤러 블라인드의 크랭크 배열 보다 반경방향으로 보다 적은 공간
을 소요한다는 것이다. 부가적으로, 구동 파워는 두개의 모터 사이에서 분배되며, 그래서, 각 모터의 직경이 작아질 수
있고, 그 이유는 모터가 종래 기술에서 사용되는 바와 같은 단일 모터를 채용하는 변형예에 비해 단지 구동 파워의 절
반만을 제공하면 되기 때문이다.
두개의 모터(29, 33)는 후방 윈도우 롤러 블라인드(5)를 위한 대응 제어 스위치 또는 다른 제어 수단에 결합 연결된다
. 이들은 동시에 온 상태로 스위칭되거나, 동시에 오프상태로 스위칭된다. 이들이 구동되는 시간 동안, 어떠한 별개의
동기화도 두 모터(29, 33) 사이에 작용하지 않는다. 실행되는 동기화는 단지 두개의 모터(29, 33)가 기계적으로 그 각
단부 위치에서 차단되어 있다는 것과, 피봇 아암(14 또는 15)이 각각 대응 제한 정지부에 대항할때까지 구동된다는
사실로 이루어진다.
예시된 롤러 블라인드(5)의 동작은 다음과 같다.
수축 상태에서, 블라인드 스트립(18)은 권취 샤프트(18)내측에 배치된 나선형 스프링의 작용하에 권취 샤프트상에 감
겨진다. 나선형 스프링은 스프링 모터로서 작용한다. 풀 로드(13)는 슬롯(7)의 에지상에 놓여져 있으며, 수축 상태에
서 슬롯을 대부분 덮는다. 두개의 아암(14, 15)은 그들이 권취 샤프트(18)에 평행하게 연장하는 위치로 선회된다.
두 축(32, 34) 사이의 거리와, 피봇 레버(14, 15)의 길이 사이의 비율에 따라서, 공통 안내 홈 또는 두개의 평행 안내
홈 중 어느 한쪽을 풀 로드(13)에 제공 하는 것이 편리할 수 있다. 단일 안내 홈은 두 축(33, 34) 사이의 거리가 두 피
봇 레버(14, 15)의 길이 보다 짧은 경우에 고려될 수 있다. 한편, 합이 거리 보다 큰 경우에, 이때, 피봇 레버(14, 15)
는 공통 홈내에서는 서로 충돌할 수 있고, 그래서, 이 경우에는 두개의 레버(14, 15)에 대해 별개의 홈을 제공하는 것
이 편리하다.
수축된 위치에서, 두개의 피봇 아암(14, 15)은 아암이 풀 로드(13)의 각 안내홈으로부터 자유로워지기 이전에, 베이
스(16)상에 제공될 수 있는 고정 정지부에 대하여 추가로 접하게 된다.
기계적 정지부를 제공하는 다른 가능성은 풀 로드(13)가 피봇 아암(14, 15)의 선회력에 의해 리드-아웃 슬롯에 대하
여 당겨지도록 레버(14 또는 15)를 위한 언더컷 홈을 사용하는 것으로 이루어진다. 이 경우에, 각 기계적 정지부는 리
드-아웃 슬롯(17)의 에지와 풀 로드 사이의 기계적 접촉에 의해 형성된다.
그 위치로부터 시작하여, 후방 윈도우 롤러 블라인드(5)가 전개되는 경우에, 대응 극성의 전류가 양 모터(29, 33)에
대하여 동시에 온상태로 스위칭되게 된다. 미소한 변화로 실질적으로 동일한 속도로 모터가 구동한다고 하면, 이들은
거의 동일한 속도로 웜(27)을 경유하여 회전하도록 웜 휠(26)을 절정하게 되며, 그래서, 각 출력 샤프트(32, 34)가 대
응 회전하게 된다. 두개의 피봇 아암(14, 15)이 각 샤프트(32, 34)에 연결되어 그와 함께 회전하기 때문에, 피봇 아암(
14, 15)은 그들이 권취 샤프트(18)와 실질적으로 평행하게 연장하는 위치로부터 도 2에 도시된 그 직립 위치로 옮겨
지게 된다. 그 직립 위치에서, 두 피봇 레버(14, 15)는 권취 샤프트(18)에 대해 거의 직각으로 연장한다. 그 위치로의
그 경로상에서, 두개의 피봇 레버(14, 15)는 대향한 방향을 통해 실질적으로 동일한 각도 범위를 통해 이동하며, 거의
동일한 시간 이후에 그 전개 위치에 도달한다. 모터 전류가 보다 긴 시간 기간 동안 온 상태로 전환되어 남아있기 때
문에, 각 피봇 아암(14, 15)이 실질적으로 대응 정지부에 의해 규정된 그 종점 위치에 도달하는 것이 보증된다. 정지
부는 도면에 상세히 도시되어 있지 않다. 이들은 베이스(16)상에 제공된 단순한 핀에 의해 구성될 수 있다.
예시된 양호한 실시예의 경우에, 두개의 앵글러 기어(22, 23)는 서로 이격되어 있으며, 그래서, 전개된 상태에서, 피봇
아암(14, 15)이 그 종점 위치에서 서로 평행하게 연장한다. 피봇 아암(14, 15)이 전개 상태에서 블라인드 스트립(8)의
표면 위로 연장한다는 사실이 곤란하다면, 이때, 기어 유니트(22, 23)는 외향으로 이동될 수 있다. 이때, 피봇 레버(14
, 15)는 그 전개 상태에서 측방향 에지(9, 11)에 평행하게 연장하고, 더 이상 성가신 것으로 보여지지 않는다.
공개특허 특2003-0064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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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매우 공간 절감적 실시예가 도 3에 예시되어 있다. 이 실시예의 경우에, 결합 샤프트(36)가 제 2 모터(33) 대신
사용된다. 도 2와 관련하여 이전에 설명되었던 후방 윈도우 롤러 블라인드(5)의 소정의 구조 소자는 동일 참조 부호로
표시되어 있으며, 그 설명은 반복하지 않는다.
결합 샤프트(36)는 그 단부 중 하나가 기어 케이스(24)로부터 돌출하는 웜 샤프트(28)의 축 스터브(37)에 연결되어
그와 함께 회전한다. 결합 샤프트(36)의 다른 단부는 앵글러 기어(23)의 웜 샤프트와 연결되어 함께 회전한다.
이 배열에서 마찬가지로, 비록 단일 모터가 전체 구동력을 제공하만 하지만 비교적 공간 절감적이다. 이는 구동 모터
가 베이스(16)의 일 단부로 이동될 수 있기 때문이며, 그래서, 설치 상태에서, 화물칸의 투명환 프로파일내로 하향 방
향으로 돌출하여 화물칸의 영역내에 놓여지고 덜 성가시게 된다.
도 3의 실시예에서 두개의 앵글러 기어(22, 23)가 도 2의 예시적 실시예에서는 모터(29, 33)의 대향 극성에 의해 달
성되는 두 피봇 아암(14, 15)의 대조성을 획득하기 위해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는 워엄을 구비한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도 4는 블라인드 스트립(8)의 작동 소자에 관하여 도 2에 따른 양호한 실시예와 상이한 실시예를 도시한다. 후방 윈도
우 롤러 블라인드(5)의 소정의 구조적 소자는 도 2와 관련하여 이미 설명되었으며, 이들은 동일 참조 부호로 나타내고
, 다시 설명하지 않는다.
도 4에 예시된 양호한 실시예의 경우에, 두개의 토글 레버 아암(42, 43)으로 구성된 토글 레버(41)가 출력 샤프트(32)
에 결합된다. 두개의 토글 레버 아암(42, 43)은 토글 레버 조인트(44)에 의해 서로연결된다. 두개의 토글 레버 아암(4
2, 43)은 동일한 유효 길이를 가진다. 토글 레버 아암(42)의 일 단부는 출력 샤프트(32)상에 장착되고, 그와 함께 회
전하며, 상기 출력 샤프트(32)로부터 이는 그 조인ㅌ 축이 축(32)에 평행하게 연장하는 토글 레버 조인트(44)에 인도
된다. 제 2 토글 레버 아암(32)은 토글 레버 조인트(44)를 풀 로드(13)상의 관절식 조인트(45)에 연결한다.
도 2에 따른 양호한 실시예의 피봇 아암(14)은 유사하게 토글레버, 즉, 토글 레버(46)에 의해 대체되며, 그 구조는 토
글 레버(42)의 것과 동일하고, 따라서, 여기서 한번 더 설명하지 않는다. 토글 레버의 일 단부는 샤프트(34)에 연결되
어 그와 함께 회전하고, 그 다른 단부는 풀 로드(13)상의 관절점(47)과 선회식으로 연결된다.
관절점(45, 47)의 축 및 샤프트(32, 43)는 직사각형의 코너를 형성한다.
동작시, 두개의 토글 레버(41, 46)는 함께 접혀지고, 토글 레버 조인트(44)는 하나를 나머지를 향해 이동시킨다.
두 토글 레버(41, 46)를 위한 구동부는 도 2 또는 도 3에 도시된 방식으로 구성될 수 있다.
후방 윈도우 롤러 블라인드(5)와 연계하여 예시된 바와 같은 본 발명의 구동 시스템은 또한 도 5에 예로서 예시된 바
와 같은 격망을 전기적으로 전개 및 수축시키기 위해서도 사용될 수 있다. 격망(51)은 스테이션 웨곤의 짐칸(53)으로
부터 승용실(52)을 분리시키도록 기능한다.
격망(51)은 직사각형 케이스(54)를 가지며, 이는 등판(55)의 후면상에 장착되고, 전체 차량 폭에 걸쳐 연장한다. 후방
윈도우 롤러 블라인드(5)의 권취 샤프트(18)와 유사한 구너취 샤프트가 케이스(54)내에 회전가능하게 배치된다. 권취
샤프트상에는 직조된 망사천(56)이 장착된다. 망사천(56)은 굴곡-직조 천으로 가공된 플라스틱 실로 구성된다. 망사
천(56)은 실질적인 사다리꼴 형상을 나타낸다. 측방향 에지는 테두리 스트립(57)에 의해 고정된다.
그 단부 중 하나에 후크-업(hook-up) 수단(59)을 구비한 풀 로드(58)가 권취 샤프트 또는 케이스(54)로부터 각각 이
격된 케이스(54)의 에지에서 망사 구조체(56)상에 장착된다. 후크-업 수단(59)은 차량상에 고정된 수용 포켓(51)내
에 끼워지는 것이다.
망사 구조체(56)를 전개시키기 위해서, 두개의 레버(62)가 제공되며, 이는 반대 방향으로 선회될 수 있고, 후방 윈도
우 롤러 블라인드(5)를 위한 양호한 실시예의 피봇 아암(14, 15)과 동일한 방식으로 연결 및 작동된다. 따라서, 피봇
레버가 참조 부호 62로 표시되고, 블라인드 스트립(8)이 망사 구조체(56)로 형성된다는 것만이 상술한 것들과 상이하
기때문에, 도 2 또는 도 3의 설명을 반복하지는 않는다.
롤러 블라인드(5) 또는 격망(51)은 조절 소자(14, 15, 41, 46, 62)와, 각 스트립(8, 56)이 그 위에 감겨져 있는 권취
샤프트(18)에 대해 직각으로 연장하는 축 둘레에서 선회하는 작동 소자(14, 15, 41, 46, 62)의 도움으로 전개된다. 작
동 소자(14, 15, 41, 46, 62)는 전개된 블라인드 스트립(8, 56) 또는 격망에 의해 규정되는 평면에 직각으로 연장하는
굴곡 평면에 대하여 가요성을 가지면서 강성적이다.
공개특허 특2003-0064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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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작동 소자(14, 15, 41, 46, 621)에 대하여, 하나의 앵글러 기어(22, 23)가 제공되며, 그 출력 샤프트는 각 작동 소
자(14, 15, 41, 46, 62)를 지지하고, 그와 함께 회전한다. 각 앵글러 기어(22, 23)의 출력 샤프트(32, 34)는 각 작동
소자(14, 15, 41, 46, 62)를 위한 지지축을 동시에 형성한다.
두개의 앵글러 기어(22, 23)는 별개의 모터(29, 33)에 의해서 구동되거나, 그 입력 샤프트가 기계적으로 서로 연결되
고 단일 전기 모터(29)에 의해 함께 구동될 수 있다.
(57) 청구의 범위
청구항 1.
윈도우 롤러 블라인드 또는 격망(5, 51) 장치에 있어서,
회전가능하게 배치된 권취 샤프트(18)와,
상기 권취 샤프트(18)상에 그 에지 중 하나가 고정되고, 그 다른 에지가 풀 로드(13, 58)에 의해 강성화(stiffening)되
는 재료의 스트립(8, 56)과,
상기 권취 샤프트(18)에 이웃하여 배열되고, 각각 상기 권취 샤프트(18)와 평행하게 연장하는 입력 샤프트(28)와, 상
기 권취 샤프트(18)에 직각으로 연장하는 출력 샤프트(32, 34)를 포함하는, 두 개의 앵글러 기어(22, 23)와,
일 단부에 의해 상기 풀 로드(13, 58)에 연결되며, 각각 비회전 및 가요성을 가지면서 강성적인 관계로 출력 샤프트(3
2, 34)상에 장착되고, 상기 권취 샤프트(18) 외측으로 상기 스트립(8, 56)을 당겨내고, 상기 전개 거리의 적어도 일부
에 걸쳐 그 전개 상태로 스트립을 유지하도록 기능하는 두개의 작동 소자(14, 15, 41, 46, 62)와,
상기 기어 유니트(22, 23)의 상기 입력 샤프트(28)와 결합된 구동 수단(29, 33)을 구비하는 장치.
청구항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권취 샤프트(18)는 그와 연계된 스프링 수단을 구비하고,
상기 스프링 수단에 의해 상기 권취 샤프트(18)가 상기 스트립(8, 56)이 감 겨지는 방향으로 편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
청구항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앵글러 기어(22, 23)는 그 웜 휠(26)이 상기 출력 샤프트(32, 33)에 연결되어 그와 함께 회전
하는 웜 기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
청구항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앵글러 기어(22, 23)는 그 웜(27)이 상기 입력 샤프트(28)와 연결되어 그와 함께 회전하는 웜
기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
청구항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하나의 앵글러 기어(22)의 상기 입력 샤프트(28)는 구동 단부와 피구동 단부(37)를 포함하고,
상기 구동 단부(37)에 전기 모터(29)가 연결되어 그와 함께 회전하며,
나머지 앵글러 기어(23)는 샤프트(36)를 경유하여 상기 하나의 앵글러 기어(23)의 상기 입력 샤프트(28)의 상기 피구
동 단부(37)와 결합된 하나 이상의 구동 단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
청구항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샤프트(36)는 가요성 샤프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
청구항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각 앵글러 기어(22, 23)의 입력 샤프트(28)는 별개 의 전기 모터(29, 33)와 연결되는 것을 특
징으로 하는 장치.
청구항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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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작동 수단(14, 15, 41, 46, 62) 각각은 토글 레버(41, 46)에 의해 형성되고,
각 토글 레버(41, 46)는 토글 레버 조인트(44)에 의해 상호연결된 두개의 토글 레버 아암(42, 43)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
청구항 9.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작동 소자(14, 15, 41, 46, 62) 각각은 하나의 아암을 가진 레버에 의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
로 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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