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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조향용모터구동식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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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대한민국특허청(KR)
(12) 공개특허공보(A)
(51)Int. Cl.6
B62D 5/04
B64C 13/50
B63H 25/24
(11) 공개번호 특1998-701602
(43) 공개일자 1998년05월15일
(21) 출원번호 특1997-704994
(22) 출원일자 1997년07월23일
번역문제출일자 1997년07월23일
(86) 국제출원번호 PCT/IT 95/000220 (87) 국제공개번호 WO 96/022908
(86) 국제출원출원일자 1995년12월14일 (87) 국제공개일자 1996년08월01일
(81) 지정국 AP ARIPO특허 : 케냐 레소토 말라위 수단 스와질랜드 우간다
EP 유럽특허 : 오스트리아 벨기에 스위스 독일 덴마크 스페인 프랑스
영국 그리스 아일랜드 이탈리아 룩셈부르크 모나코 네덜란드 포르투
칼 스웨덴
OA OAPI특허 : 부르키나파소 베넹 중앙아프리카 콩고 코트디브와르 카
메룬 가봉 기네 말리 모리타니 니제르 세네갈 차드 토고
국내특허 : 아르메니아 오스트리아 오스트레일리아 바베이도스 불가리아
브라질 벨라루스 캐나다 스위스 중국 체크 독일 덴마크 에스토니아
스페인
(30) 우선권주장 VI95A000010 1995년01월23일 이태리(IT)
(71) 출원인 미오또, 프란세스코
이탈리아 아이-36015 씨엔 59 빌라지오 에스. 안토니오
(72) 발명자 미오또, 프란세스코
이탈리아 아이-36015 씨엔 59 빌라지오 에스. 안토니오
(74) 대리인 남상선
심사청구 : 없음
(54) 차량 조향용 모터 피동 장치(A MOTOR-DRIVEN SYSTEM FOR STEERING A VEHICLE)
요약
(예를 들어, 조향-휠과 같은)조향 제어 장치(1)와 (예를 들어, 조향-박스와 같은)조향 장치(3)가 운전자
에 의해 제어 장치(1)에 주어지는 움직임과는 상이한 폭(amplitude)을 갖는 움직임을 조향 장치(3)에 전
달하기에 적합한 모터 장치(2)를 통하여 연결되고, 상기 폭의 변화는 다양한 변수에 따른 가변성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조향용 모터 피동 장치가 개시된다. 그러므로, 운전자는 모터 장치(2)의 부재시 해
야하는 노력과 거의 같은 노력으로, 그러나 제어 장치(1)의 낮은 폭의 움직임을 갖고 조종할 수 있다.
이것은 예를 들면 통상의 높은 저단 기어 조향 장치의 정밀도와 비교되는 조향 제어기의 정밀도를 유지하
는, 클로우쉬, 핸들바아 또는 조이스틱의 형태인 장치와 같은, 매우 작은 전체 움직임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장치의 사용을 허용한다. (주차와 같은) 제어 장치(1)의 큰 움직임을 필요로 하는 상기 모든 조향
행위와, 그리고 조향-휠을 잡기에 충분한 손과 손목 힘을 가질 수도 있지만, 작은 회전량을 초과하는 조
향-휠의 충분한 회전을 위해 팔을 회전시킬 수 있는 어깨 힘을 갖지 못할 수 있는, 상부 몸체를 잘 사용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통상적인 조향-휠로 조종하는데 특히 유용하다.
대표도
도3
명세서
본 발명은 조향 제어 장치(예를 들어, 조향-휠)와 조향 장치(예를 들어, 조향-박스)가 운전자에 의해 조
향 제어 장치에 주어지는 움직임과는 상이한 폭(amplitude)을 갖는 움직임을 조향 장치에 전달하기에 적
합한 모터 장치를 통하여 연결되고, 상기 폭의 변화는 다양한 변수에 따른 가변성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조향용 모터 피동 장치에 관한 것이다.
차량이 제어 장치를 통해 조향되고 모터 장치가 작동될 때, 상기 모터 장치는 운전자에 의해 조향 제어
장치에 주어지는 움직임에 대하여 조향 장치로 전달되는 움직임을 증폭할 수 있다. 이 경우, 특히 작은
반경 궤도 수정에서, 모터 장치가 없을 때 조종자가 하는 행동과 비교되는 반응을 상기 제어 장치에 가하
는 조종자의 작업은 달리 요구되는 작업보다 적고, 조향이 용이하다.
더욱이, 알맞게 제어될 때, 모터 장치는 운전자의 행동의 조향 장치 상의 효과를 감소시키는, 운전자에
의해 조향 제어 장치에 주어지는 움직임에 대하여 조향 장치로 전달되는 움직임의 폭을 감소시킬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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있다.
종래 기술을 기초로 하여, 본 출원인은 본 발명의 요지의 이점을 달성하는 장치가 시중에 없다고 믿는다.
파워 스티어링과 같은 조향 작업을 감소시키기에 적합한, 전기 장치를 포함하는 다수의 장치는 운전자에
의해 주어지는 조향 움직임이 운전자가 제어 장치에 인가하는 힘 또는 토크가 증폭되는 동안, 입구 및 출
구 사이에서 불변하며 유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를 위하여, 모든 공지된 파워 스티어링에서 조향
작용은 엑츄에이터가 전기 또는 유압 타입 또는 다른 타입인 것에 상관없이, 차량 프레임과 조향 장치 사
이에 위치되는 엑츄에이터에 의해 증가된다. 상기 타입의 전기 파워 스티어링은 어드웨스트 엔지니어링
리미티드(ADWEST ENGINEERING LTD., WO 9212037 등등), 알프레드 테베스 게엠베하(ALFRED TEVES GMBH, WO
9214640, WO 9212885 등등), 독토르. 인제니외어. 하.체.에프. 포르쉐 아게(DR. ING. H.C.F. FORSCHE AG,
EP 0447626 등등), 혼다 기껭 고교 가부시끼 가이샤(HONDA GIKEN KOGYO KABUSHIKI KAISHA, EP 0590576 등
등), 코시오 세이코 코포레이션(KOSHIO SEIKO CO., EP 0611691, EP 0350817, EP 0460406, EP 0572961, EP
0566168, EP 0556869, EP 0556870, EP 0554703, EP 0531870, EP 0536590, EP 0535422, EP 0611691, EP
0599260 등등), 루카스 인더스트리즈(LUCAS INDUSTRIES, EP 0403234 등등), 맨 눗츠파르초이게 아게(MAN
NUTZFAHRZEUGE AG, EP 0580997 등등), 미쯔비시 덴끼 가부시끼 가이샤(MITSUBISHI DENKI KABUSHIKI
KAISHA, EP 0360469, EP 0360470, EP 0351087, EP 0361726, EP 0513941, EP 0567991 등등), 미쯔비시 지
도샤 고교 가부시끼 가이샤(MITSUBISHI JIDOSHA KOGYO KABUSHIKI KAISHA, EP 0440365 등등), 니뽄덴소 코
포레이션(NIPPONDENSO CO., EP 0460582 등등), 레기 나치오날 데스 우지네 레나울트 에스.아.(REGIE
NATIONAL DES USINE RENAULT S.A., EP 0478437 등등), 로베르트 보쉬 게엠베하(ROBERT BOSCH GMBH, EP
0480159, EP 0501017, EP 0545034, EP 0525574 등등), 섹스땅뜨 아비옹니끄(SEXTANT AVIONIQUE, EP
0522924 등등), 스티어링 디벨로프먼트 리미티드(STEERING DEVELOPMENT LTD., EP 0165758), 텍사스 인스
트루먼츠 인코포레이티드(TEXAS INSTRUMENTS INCORPORATED, EP 0481568 등등), 더 레이몬드 코포레이션
(THE RAYMOND CO., EP 0490673, EP 0596167 등등), 도요타 지도샤 가부시끼 가이샤(TOYOTA JIDOSHA
KABUSHIKI KAISHA, EP 0531962 등등), 팔레오 일렉트로니끄(VALEO ELECTRONIQUE, EP 0461037 등등), 팔레
오 쥐스뗌므 드쏘아지(VALEO SYSTEMES D'ESSUYAGE, EP 0491601 등등), 폴크스바겐 아게(VOLKSWAGEN AG,
EP 0591653 등등), 체트에프 프리트리히스하펜 아게(ZF FRIEDRICHSHAFEN AG, WO 9314966, WO 9312965 등
등)와 같은 다른 회사들에 의해 특허되어 있다.
이에 반하여, 본 발명에 따른 장치에서는 운전자의 조향 작업은 회전에 따라서 인가되는 힘을 증폭시킴에
의해서가 아니라 인가되는 힘을 따라서 회전각을 역으로 증폭시킴에 의해서 감소된다. 이를 위하여, 조
향 칼럼은 연속적이지 않다. 즉, 제어 장치와 조향 장치 사이의 연결은 어떠한 공지된 조향 장치에서 동
력으로 운전되거나 아닌 것과 같이 직접적이지 않다. 제어 장치와 조향 장치 사이의 모터 장치의 일부는
조향 장치의 저단 기어 넣기에 의해 정상적으로 생성되는 각과는 상이한 조향각을 달성하도록 회전의 감
소 또는 증폭을 가능하게 한다. 그러나, 양 장치의 이점을 결합하도록 공지된 파워 스티어링과 연속하여
본 발명에 따른 조향 장치를 인가하는 것이 가능하다.
본 발명의 목적은 제어 장치에 주어지는 움직임에 대하여 조향 장치로 전달되는 움직임의 증폭을 적당하
게 변경시키는 것에 의하여 차량을 조종하는 동안 운전자를 돕기 위한 것이다.
본 발명의 다른 목적은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을 방지하도록 조향 장치에 대한 운전자의 행동을 제어하는
것이다.
본 발명의 다른 목적은 조향 제어 원격 제어 장치를 쉽게 만드는 것이다.
본 발명의 다른 목적은 모터 장치와 그 것의 제어 유닛이 고장난 경우에도 기계적 장치의 신뢰도가 동일
한 조향 장치 신뢰도를 갖도록 하는 것이다.
본 발명의 다른 목적은 본래의 조향 장치의 배열과 구조의 약간의 변경을 갖는 통상적인 조향 장치를 구
비한 현존 차량을 달성하는 것이다.
본 발명의 다른 목적은 전술된 것들의 저가를 달성하는 것이다.
모터 장치의 움직임 때문에, 운전자는 상기 장치의 부재시 해야하는 노력과 거의 같은 노력으로, 그러나
제어 장치의 낮은 폭의 움직임을 갖고 조향을 달성할 수 있다. 이것은 예를 들면 통상의 높은 저단 기어
조향 장치의 정밀도와 비교되는 조향 제어기의 정밀도를 유지하는, 클로우쉬, 핸들바아 또는 조이스틱의
형태인 장치와 같은 매우 작은 전체 움직임을 특징으로 하는 제어 장치를 통해 조향을 달성할 수 있다.
그러므로, 본 발명은 꾸불꾸불한 도로 주행이나 주차 행위 동안 조향-휠의 회전과 같은, 제어 장치의 큰
움직임을 필요로 하는 상기 모든 조향 행위에서 특히 유용하다. 더욱이, 본 발명은 예를 들면, 근 질환
(myopathies)을 겪는 사람과 같이 상부 몸체를 잘 사용하지 못하거나 또는 한 팔을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
들이 통상적인 조향-휠 또는 헬름(helm)으로 조종하는데 특히 유용하다. 사실, 상기 사람들은 조향-휠을
잡기에 충분한 손과 손목 힘을 가질 수도 있지만, 작은 회전량을 초과하는 조향-휠의 충분한 회전을 위해
팔을 회전시킬 수 있는 어깨 힘을 갖지 못할 수 있다.
또한, 어떤 상황에서 운전자의 행동의 증폭을 허용하는, 제어 장치에 의해 조향 장치로 전달되는 움직임
의 폭을 알맞게 변경하는 가능성은 동일한 방법으로 다른 상황에서 운전자의 행동의 영향을 직접 전달하
거나 또는 감소시키는 것을 허용하고, 심지어 조향 장치로부터 제어 장치를 완전하게 분리시키는 것도 허
용한다. 이것은 필요시, 운전자로부터 조향 장치의 제어를 분리시키고 자동 장치로 그 것을 움직이게 한
다.
모터 장치가 고장난 경우에서조차도 조향 장치의 신뢰도를 보장하기 위하여서는, 역전성 모터 장치를 사
용하거나, 각각 제어 장치와 조향 장치에 연결되는 두 부분을 서로 합체하기에 적합한 간단한 잠금 장치
를 제공하는 것으로 족하다.
본 발명에 따른 조향 장치의 상기 및 다른 목적, 이점 및 특징들은 첨부된 도면에 대해 언급하며 실시예
를 제한하지 않는, 얼마간의 양호한 실시예의 상세한 설명에 의해 당업자에게 명백해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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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 1은 모터 장치가 (조향-휠의 형태인) 조향 제어 장치와 (조향-박스의 형태인)조향 장치 사이에 위치되
는 제 1 실시예를 도시하는 개략도이다.
도 2는 모터 장치가 제어 장치와 조향 장치에 각각 연결되는 모터 장치의 두 부분을 예비 장착 상황에서
서로 합체시키기에 적합한 잠금 장치를 갖는, 도 1의 실시예와 유사한 제 2 실시예를 도시하는 개략도이
다.
도 3은 조향-휠의 각 위치의 센서와, 휠의 각 위치의 센서와, 그리고 제어 장치의 운동을 방지하기에 적
합한 잠금 장치를 갖는, 도 2의 실시예와 유사한 제 3 실시예를 도시하는 개략도이다.
도 4는 모터 장치가 조향-박스 내부에 위치되는 제 4 실시예를 도시하는 개략도이다.
도 5는 제어 장치가 핸들바아의 형태이고 조향 장치가 제어 러더(control rudder)에 운동을 전달하는, 도
3의 제 3 실시예와 유사한 제 5 실시예를 도시하는 개략도이다.
도 6은 제어 장치가 클로우쉬(cloche)의 형태이고 모터 장치는 제어 러더에 운동을 전달하는 직선 엑츄에
이터의 형태인, 도 4의 상기 실시예와 유사한 제 6 실시예를 도시하는 개략도이다.
도 7은 조종자가 제어 유닛을 통해 모터 장치를 직접 제어한다고 가정한, 도 1에 도시된 장치의 작동을
도시하는 블록도이다.
도 8은 모터 장치가 위치 센서에 의해 탐지되는 분량의 값에 따라 제어 유닛에 의해 제어된다고 가정한,
도 3 내지 6에 도시된 장치의 작동을 도시하는 블록도이다.
도 9는 모터 장치가 위치 센서 및 다른 센서에 의해 탐지되는 분량의 값에 따라 제어 유닛에 의해 제어된
다고 가정한, 전술한 블록도와 유사한 블록도이다. 이 블록도는 또한 제어 장치를 조향 장치에 연결하는
운동학적 체인으로부터 기계적으로 분리된, 부가적인 조이스틱으로 그것을 이동하는 것에 의해 조향 제어
가 원격 조종될 수 있는 가능성을 포함한다.
도 10은 역전성 모터 장치의 실시예를 도시한 개략 종단면도이다.
도 1에 대해 언급하자면, 본 발명은 조향-휠의 형태인 조향 제어 장치(1)를 조향-박스의 형태인 조향 장
치(3)에 연결하는 비역전 타입의 모터 장치(2)를 포함하는데 다시 말하면, 모터 장치(2)가 작동되지 않을
때 운전자에 의해 작동되는 조향 작용이 조향 장치(3)로 직접 전달된다. 모터 장치(2)는 예를 들어, 조
향 제어 장치(1)나 차량 프레임상에 위치되는 누름 버튼을 통해 운전자에 의해 활성화될 수 있다. 개방
된 회로의 형식인 장치의 이러한 간단한 작동은 도 7의 상응하는 블록도내에 도시되어 있다. 모터 장치
(2)가 제어 유닛에 의해 활성화될 때, 조종자가 조향 제어 장치(1)에 동시 반응을 실행하는 동안, 조향
장치(3)에 모터 장치(2)를 작용시키는 회전과 같은 운동을 모터 장치(2)가 발생시킨다. 상기 방법에서,
빈번한 주차 행위 또는 도심 주행과 같은 작은 회전 반경을 갖는 조종이나 회전은 조향 제어 장치(1)의
작은 움직임에 의해 달성될 수 있으므로 전술한 이점을 달성한다.
도 2에서는, 조향 제어 장치(1)의 작은 회전각에 의한 조향 또는 모터 장치(2)의 고장과 같은 특정 상황
에서, 조향이 통상의 조향 장치에서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바와 같이 운전자의 직접 작동에 의해 달성될
수 있도록, 모터 장치(2)의 입구 및 출구와 합체되기에 적합한 잠금 장치(4)를 갖는 역전성 모터 장치
(2)가 있는 것이 상이한, 도 1의 실시예와 유사한 본 발명에 따른 실시예가 도시된다.
도 3 내지 6에서와 그리고 도 8 및 9의 상응하는 블록도에서는, 상기 실시예와 유사하지만, 상단에 놓이
는 적어도 하나의 위치 센서(5)와 모터 장치(2)의 하단에 놓이는 가능한 한 적어도 하나의 위치 센서(6)
를 포함하는 본 발명에 따른 실시예가 도시된다. 예를 들어, 도 8의 블록도에서 설명되는 본 발명의 비
제한적이고 특정한 작동 방법에서, 모터 장치(2)는 예비 설정된 모드에 따라 위치 센서(5)에 의해 탐지되
는 조향-휠의 예비 설정된 회전각 또는 예비 설정된 회전 속도 또는 둘 다를 초과하는 것에 의해서만 달
성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제어 유닛은 제곱 법칙, 지수 법칙 등과 같은, 조향-휠의 회전량을 감
소 및/또는 증가시키기 위한 상이한 법칙으로 프로그래밍될 수 있다. 심지어 조종자가 조향-휠을 손으로
움직이지 않고 조종할 수 있도록 하는, 조향 장치(3)에의 모터 장치(2)의 효과는 회전량 및 선택된 법칙
에 따라서 높거나 낮아지게 될 것이다.
본 발명의 다른 실시예에서, 조향 제어는 운전자로부터 분리되어 얻어질 수 있고, 위치 ,속도, 가속 등의
센서로부터 발생하는 신호에 따라 조향을 제어할 수 있는 제어 유닛으로 귀속될 수 있다(도 9). 이것은
차량의 주행 유지 조건에 적절하지 않게 운전자가 행동하는 경우, 또는 차량의 수동 유도의 경우에 특히
유용하다. 그러므로 상기 장치는 뒤로 도는 것 등을 방지하도록 추가 안전 장치로서 역할을 할 수 있다.
다른 실시예에서, 본 발명의 장치는 조향 제어 장치(1)의 움직임을 방지하기에 적합하고 원격 조향 제어
를 허용하는 잠금 장치(7)를 포함한다. 도 9의 블록도의 하단 열에 도시되어 있는 상기 기능은 기계를
반드시 동시에 운전하고 작동시켜야 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더욱이, 이것은 기계적인 조종을
하기에 부족한 사지 기능을 갖는 사람이 운전하는 것을 가능하게 만든다. 잠금 장치(7)는 조종자가 직접
(조이스틱과 같은) 원격 제어기를 작동할 때, 조향-휠에 반대 반응을 제공해야 한다.
도 5 및 6에서, 본 발명의 장치는 제어 러더를 움직이기에 적합한 실시예를 도시한다. 도 5에서, 운전자
는 모터 장치(2)의 상단에 고정된 핸들바아(1)를 통해 방향을 제어하고, 도 6에서 핸들바아는 직선 엑츄
에이터의 형태이고 클로우쉬(1)와 제어 러더(9) 사이에 위치되는 기계 장치의 움직임의 증폭을 제공하는
모터 장치(2)에 적당한 레버 비율을 갖고 작용하는 클로우쉬(1)로 교체된다.
도 10에서는 스테퍼 모터(stepper motor, 10), 전자기 브레이크(11) 및 주전원 역전성 감소 기어
(epicyclical reversible reduction gear, 12)를 포함하는 모터 장치(2)의 실용적인 실시예가 도시된다.
조향-휠의 위치는 모터 장치(2)의 상단에 위치되는 제 1 위치 센서(13)에 의해 탐지되는 한편, 조향 장치
의 위치는 하단에 위치되는 제 2 위치 센서(14)에 의해 탐지된다. 제 1 위치 센서(13)는 코그 벨트(cog
belt, 16)를 통해 조향-휠의 샤프트(15)에 연결되는 회전 리솔버(rotating resolver)의 형태이다. 감소
된 벌키성(bulkiness)은 샤프트(19) 상에 장착되는 나사(18)에 의해 조향 장치로 이동되는 나사식 플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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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에 의해 활성화되는 직선 변환기인 제 2 위치 센서(14)를 통해 얻어진다.
전자기 브레이크(11)는 전력 공급기가 없을 때 즉, 장치가 중단되거나 고장일 때, 조향-휠과 조향 장치
사이의 연결을 복구하도록, 감소 기어(12)와 합체되는 모터(10)를 만들 수 있도록 연결된다. 스테퍼 모
터의 사용은 높은 관성 장치의 작은 움직임에 유용한 높은 토크 특징을 위해 바람직하다.
(조이스틱과 같은) 원격 제어기를 사용하는 경우에, 조향-휠은 잠기고 조이스틱은 저이스틱의 위치를 탐
지하게되는 센서(13)의 입구에 직접 연결된다.
상기 모든 실시예들은 작은 폭인 조종자의 움직임을 통해 조종을 달성하는 주목적과 그에 따라서 상기 장
치의 부재시 요구되는 다른 것에 대한 적은 작업량을 갖는, 조향 제어 장치(1)에 의해 조향 장치(3)로 전
달되는 움직임의 증폭을 단지 변화시키는 본 발명의 요지인 공통의 특징을 갖는다.
상기 실시예들이 조향 제어 장치(1), 모터 장치(2), 조향 장치(3) 및 방향을 가하는 장치(8 또는 9)의 실
시예를 고려치 않고, 본 발명의 요지인 모터-피동 조향 기계의 상기 작동 원리를 단지 설명하려는 목적을
갖고 도시되었음을 강조한다.
사실, 상기 모터-피동 조향 기계가 모터 또는 어떠한 종류의 에너지(전기, 수력, 공기, 열 화학 등)에도
영향을 끼치는 회전/직선 엑츄에이터에 의해 달성될 수 있거나, 또는 헬리콥터 로터(rotor)를 제어하기
위한 장치 또는 러너(runners)와 같은 보트나 비행기의 제어 러더 또는 자동차의 휠과 상이한 방향 장치
에 의하거나 또는 자동차의 통상적인 조향-박스와 상이한 조향 기계 장치에 의해 달성될 수 있음이 매우
쉽게 이해될 수 있다.
(57) 청구의 범위
청구항 1
조향 제어 장치(1)와 조향 장치(3)를 포함하는, 차량 조향용 모터 피동 장치에 있어서,
조향 제어 장치(1)와 조향 장치(3)가 조향 제어 장치(1)와 조향 장치(3) 사이에서 전달되는 움직임의 폭
을 변경시키기에 적합한 모터 장치(2)를 통해 연결되고, 상기 폭의 변경량은 제어 유닛에 의해 제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조향용 모터 피동 장치.
청구항 2
제 1 항에 있어서, 운전자에게 정반대의 동등한 반응을 조향 제어 장치(1)에 가하도록 요구하는 작업을
모터 장치(2)가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조향용 모터 피동 장치.
청구항 3
제 1 항 또는 2 항에 있어서, 모터 피동 장치가 조향 제어 장치(1)와 조향 장치(3) 사이의 직접 연결을
복구하기 위한 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조향용 모터 피동 장치.
청구항 4
제 3 항에 있어서, 모터 장치(2)가 비역전성 모터-감소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조향용 모
터 피동 장치.
청구항 5
제 3 항에 있어서, 모터 장치(2)가 전원 공급기가 없는 경우에 모터 장치(2)의 출구에 모터 장치(2)의 입
구를 잠그도록 연결되는 전자기 브레이크(11)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조향용 모터 피동 장
치.
청구항 6
전술한 항 중의 어느 한 항에 있어서, 모터 장치(2)가 조향 제어 장치(1)의 위치 센서(5)로부터의 신호
및/또는 조향 장치(3)의 위치 센서(6)로부터의 신호를 이용하는 폐쇄 회로 제어 장치에 의해 제어되는 것
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조향용 모터 피동 장치.
청구항 7
제 6 항에 있어서, 모터 피동 장치가 차량 속도, 차량 가속도 성분 등과 같은 다른 변수들을 탐지하기 위
한 센서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조향용 모터 피동 장치.
청구항 8
제 7 항에 있어서, 운전자의 행동이 감소되거나 상쇄될 수 있고, 그리고/또는 모터 장치(2)의 제어가 제
어 유닛으로 귀속될 수 있도록, 모터 피동 장치가 운전자의 제어로부터 분리되어 작용하는 모터 장치(2)
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조향용 모터 피동 장치.
청구항 9
전술한 항 중의 어느 한 항에 있어서, 모터 장치(2)가 조향 장치(3)의 내부에 위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
는 차량 조향용 모터 피동 장치.
청구항 10
전술한 항 중의 어느 한 항에 있어서, 모터 피동 장치가 조향 제어 장치(1)와 원격 제어 장치가 움직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잠금 장치(7)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조향용 모터 피동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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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1
제 5 항에 있어서, 모터 장치(2)가 스테퍼 모터(10), 전자기 브레이크(11), 주전원 역전성 감소 기어
(12), 상단에 위치되는 제 1 위치 센서(13) 및 하단에 위치되는 제 2 위치 센서(14)를 포함하고, 상기 제
1 위치 센서 및 제 2 위치 센서(13, 14)가 코그 벨트(16)를 통해 조향-휠 또는 조향 장치의 샤프트(15,
19)에 연결되는 회전 리솔버이거나, 또는 샤프트(15, 19) 상에 장착되는 나사(18)에 의해 이동되는 나사
식 플랜지(17)에 의해 활성화되는 직선 변환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조향용 모터 피동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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