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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반 프레임(TRANSPORT FRAME)

좌절하지말자 2018. 3. 21. 08:14

(19) 대한민국특허청(KR)
(12) 등록특허공보(B1)
(45) 공고일자 2017년05월08일
(11) 등록번호 10-1732874
(24) 등록일자 2017년04월27일
(51) 국제특허분류(Int. Cl.)
B65D 88/12 (2006.01) B60P 7/13 (2006.01)
B63B 25/00 (2006.01) B65D 90/00 (2006.01)
(21) 출원번호 10-2011-7024256
(22) 출원일자(국제) 2010년03월17일
심사청구일자 2015년03월11일
(85) 번역문제출일자 2011년10월14일
(65) 공개번호 10-2011-0139268
(43) 공개일자 2011년12월28일
(86) 국제출원번호 PCT/FI2010/050204
(87) 국제공개번호 WO 2010/106229
국제공개일자 2010년09월23일
(30) 우선권주장
20095280 2009년03월18일 핀란드(FI)
(56) 선행기술조사문헌
US06729098 B1*
WO2008142202 A2*
DE19610374 A1
*는 심사관에 의하여 인용된 문헌
(73) 특허권자
랑그 그룹 오와이 에이비
핀랜드 피퀘 알라스카르타노 (우편번호 21500)
(72) 발명자
랑그, 한스
핀랜드 에프아이-21500 피퀘 알라스카르타노
(74) 대리인
특허법인 남앤드남
전체 청구항 수 : 총 5 항 심사관 : 오주
(54) 발명의 명칭 운반 프레임
(57) 요 약
본 발명은 재료 및 피스 물품 중 하나 이상을 운반하기 위한 운반 프레임에 관한 것이다. 운반 프레임(1)의 각
각의 바닥 코너에는 노치(6)가 형성된다. 상기 노치(6)의 높이(h)는 상기 운반 프레임(1)이 운반 돌기(13) 및
잠금 클램프(14) 중 하나 이상의 위에 배치될 때, 상기 운반 프레임(1)의 바닥(7)을 적어도 일부 지점에서 장착
베이스(12)에 대해 구부리지 않고 놓이게 하기에 충분히 높다.
대 표 도 - 도1
등록특허 10-17328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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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 세 서
청구범위
청구항 1
재료(material) 및 피스 물품(piece goods) 중 한 가지 이상을 운반하기 위한 운반 프레임(1)에 있어서,
상기 운반 프레임(1)에는 바닥 코너들(bottom corners)이 형성되고,
상기 운반 프레임(1)의 각 바닥 코너에 코너 노치(corner notch; 6)가 형성되며,
상기 운반 프레임(1)은 운반 프레임(1)의 코너들에서 코너 폴들(corner poles; 2)을 포함하고,
상기 운반 프레임(1)은, 장착 베이스(12)에 제공되는 잠금 클램프들(14)인 트위스트 락들(twist locks; 14)을
이용하여 장착 베이스(12)에 운반 프레임(1)을 고정시키기 위하여, 상기 코너 폴들(2)의 상단부들 및 하단부들
에 배치되는 코너 주물들(corner castings; 5)을 포함하며,
상기 코너 폴들(2)의 하단부들에의 코너 주물들(5)은 운반 프레임(1)의 바닥(7)보다 높게 배치되어서, 상기 운
반 프레임(1)의 각각의 코너 노치(6) 위에(above) 코너 주물(5)이 배치됨으로써, 운반 프레임(1)은 트위스트 락
(14)을 이용하여 장착 베이스(12)에 고정 가능하고(fastenable),
상기 코너 노치(6)는 트위스트 락(14)을 수용하고,
코너 노치(6)는 트위스트 락(14)의 높이에 대응하는 높이(h)를 가져서, 코너 노치(6)는, 상기 운반 프레임(1)이
트위스트 락들(14) 위에 배치될 때(placed on top of), 상기 운반 프레임(1)의 바닥(7)이 장착 베이스(12)와 접
촉하고 장착 베이스(12)의 표면에 대해 구부러짐 없이(without bending) 놓이도록 하는, 높이(h)를 갖도록 형성
됨으로써, 운반되는 상기 재료와 피스 물품 중 한 가지 이상 및 상기 운반 프레임(1)에 의해 야기된 부하는 상
기 장착 베이스(12)에 대하여 부분적으로 분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재료 및 피스 물품 중 하나 이상을 운반하기 위한 운반 프레임.
청구항 2
삭제
청구항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운반 프레임(1)은 운반 컨테이너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재료 및 피스 물품 중 하나 이상을 운반하기 위한 운반 프레임.
청구항 4
제 1 항 또는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운반 프레임(1)은,
하나 이상의 릴(reel; 7)을 수용하고 상기 릴을 측방향으로 지지하기 위한 트로프(troug; 8) 및 지지 프레임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재료 및 피스 물품 중 하나 이상을 운반하기 위한 운반 프레임.
청구항 5
등록특허 10-17328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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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트로프(8)는 상기 운반 프레임(1)의 종방향으로의 트로프이며, 상기 운반 프레임(1)의 일단부로부터 타단
부로 연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재료 및 피스 물품 중 하나 이상을 운반하기 위한 운반 프레임.
청구항 6
제 1 항 또는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운반 프레임은 해상 운반시 사용되도록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재료 및 피스 물품 중 하나 이상을 운반하기 위한 운반 프레임.
발명의 설명
기 술 분 야
본 발명은 재료 및 피스 물품(piece goods) 중 하나 이상을 운반하기 위한 운반 프레임에 관한 것이다.[0001]
배 경 기 술
통상적으로 해상 운반시 사용되는 컨테이너와 같은 운반 프레임은 그 코너들에서 운반 베이스에 지지되고 고정[0002]
된다. 따라서, 운반 프레임의 중량은 운반 베이스 내의 특정한 점 형상 위치들로 지향된다. 또한, 예를 들면
깊은 바다에서 프레임의 잠금 장치에 높은 부하가 지향된다.
공보 WO 2008/142202는 운반 프레임의 바닥 구조물이 선박의 화물 공간 내의 데크(deck)에 대해 프레임을 지지[0003]
하기 위한 가요성 지지 표면을 포함하는 방법을 개시하며, 이 방법에 의해 상기 프레임의 강성은 상기 프레임에
릴이 로딩될 때, 가요성 지지 표면이 데크에 대해 압력 균분 표면을 형성하고 프레임의 바닥 구조물이 데크에
대해 구부러지게 하는 정도로 프레임의 바닥 구조물이 탄성적으로 구부러지도록 배치되는 방식으로 설계된다
(dimensioned). 이에 따라, 프레임 및 그 화물의 중량은 분배되어서, 단지 고정 지점 이외의 다른 위치에서 데
크에 부하를 가할 수도 있다. 선박의 데크와 접촉하는 압력 균분 표면은 또한 마찰 표면으로서 작용하며, 그에
따라 프레임의 잠금 장치로 지향된 부하를 감소시킨다. 그러나 이 방법은, 프레임이 요구되는 방식으로 구부러
지도록, 바닥 구조물이 유연하게 배치되고 프레임의 부하가 정확한 위치에 적절한 크기로 배치되는 것을 요구한
다.
발명의 내용
해결하려는 과제
본 발명의 목적은 신규한 운반 프레임을 제공하는 것이다.[0004]
본 발명의 운반 프레임은, 상기 운반 프레임이 운반 돌기 및 잠금 클램프 중 하나 이상의 위(top)에 배치될 때,[0005]
상기 운반 프레임의 바닥을 적어도 일부 지점에서 장착 베이스의 표면에 대해 구부리지 않고 안착되도록
(settle) 운반 프레임의 각 바닥 코너(bottom corner)에 충분한 높이의 노치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의 개념은 상기 운반 프레임이 운반 돌기 및 잠금 클램프 중 하나 이상의 위에 배치될 때, 상기 운반 프[0006]
레임의 바닥을 적어도 일부 지점에서 장착 베이스의 표면에 대해 구부리지 않고 안착되도록 상기 운반 프레임의
각 바닥 코너에 충분한 높이의 노치가 형성되게 하는 것이다. 운반 프레임 및 상기 운반 프레임 상에 로딩된
운반된 물품 또는 재료에 의해 야기된 부하는 그 후 운반 프레임의 코너 및/또는 다른 고정 지점들뿐 아니라,
등록특허 10-17328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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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착 베이스에 대해서도 부분적으로 분배된다. 그 후 상기 운반 프레임의 코너 및/또는 고정 지점들로 지향된
부하는 감소될 수 있으며, 이전보다 더 무거운 화물이 운반 프레임 내에 배치될 수 있다. 운반 프레임의 구조
는 전체적으로 단순하며, 이 방법은 신뢰할 수 있다.
본 발명의 일부 실시예가 첨부 도면에서 보다 상세히 설명된다.[0007]
도면의 간단한 설명
도 1은 운반 컨테이너의 개략적 측면도이고,[0008]
도 2는 도 1의 A-A 선에 따라 절단된 도 1의 운반 컨테이너의 개략도이며,
도 3은 운반 프레임의 바닥 코너의 개략도이며,
도 4는 다른 운반 프레임의 바닥 코너의 개략도이며,
도 5는 제 3 운반 프레임의 바닥 코너의 개략도이다.
발명을 실시하기 위한 구체적인 내용
도면에서, 명확성을 위해 본 발명의 일부 실시예가 간략화되어 도시된다. 이 도면들에서 유사한 부분은 동일한[0009]
참조 부호로 표기된다.
도 1 및 도 2는 표준 20-피트 컨테이너(standard 20-foot container)의 치수를 갖는 운반 컨테이너를[0010]
도시한다. 따라서, 운반 컨테이너(1)의 길이는 20 피트, 즉 대략 6.1m이다. 운반 컨테이너(1)의 폭은 8 피트,
즉 대략 2.4m이며, 운반 컨테이너(1)의 높이는 대략 2.59m이다. 제공된 방법은 당연히 10-, 30-, 40-, 45-,
또는 53-피트 운반 컨테이너 또는 프레임과 같은 다른 크기의 운반 프레임에 적용될 수도 있다.
운반 컨테이너(1)의 코너들에는 코너 폴(2)이 제공된다. 또한, 운반 컨테이너(1)는 벽(3)과 지붕(4)을 갖춘다.[0011]
지붕(4)은 바람직하게 분리 가능하다. 하나 또는 그보다 많은 도어가 벽(3)에 배치될 수 있다.
코너 폴(2)의 상단부 및 하단부에는 코너 주물(5)이 배치된다. 따라서, 운반 컨테이너(1)는 장착 베이스에 고[0012]
정될 수 있다. 장착 베이스는 선박의 화물 데크 또는 선박의 화물 공간의 바닥 또는 선박의 중간 데크(tween-
deck)일 수 있다. 따라서, 운반 프레임은 해상 운반시 사용하기 위해 배치된다. 또한, 장착 베이스는 열차 또
는 트럭과 같은 다른 운반 수단의 대응하는 장착 베이스 또는 데크 또는 팰릿(pallet)일 수 있다. 다른 고정
장치가, 예를 들면 트위스트 락(twist lock)일 수 있는 잠금 클램프를 갖는다. 또한, 전술된 고정 장치에 의해
겹쳐 놓이는(superposed) 운반 컨테이너(1)들을 서로 고정시킬 수도 있다.
코너 폴(2)의 하단부들의 코너 주물(5)들은 코너 폴의 하단부가 노치(6)를 갖도록 운반 컨테이너(1)의 바닥(7)[0013]
보다 높이 배치된다. 노치(6)는 예를 들면 코너 폴(2)의 하단부의 코너 주물(5) 아래에 잠금 클램프를 수용하
도록 충분히 높아서, 운반 컨테이너(1)의 바닥(7)은 운반 컨테이너(1)의 바닥이 구부러질 필요가 없도록 장착
베이스와 접촉한다.
도 2에 도시된 바와 같이, 운반 컨테이너(1)는 릴(9)을 위한 트로프(8)를 포함한다. 그러므로, 운반 컨테이너[0014]
는 릴을 운반하기 위한 운반 프레임으로 지칭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릴은 코일형 스틸 플레이트(coiled
steel plates)로 형성되는 무거운 스틸 릴을 나타낸다. 또한, 이 릴은 페이퍼 릴과 같은 임의의 구조상 원통형
인 부분일 수 있다. 릴의 중량은 통상적으로 10 내지 25 톤이지만, 이보다 훨씬 더 무거울 수도 있다.
등록특허 10-17328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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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로프(8)는 릴(9)을 위한 크레이들(cradle)을 형성하며, 운반 컨테이너(1)의 길이를 따라 연장하는 균일한 표[0015]
면을 형성한다. 트로프(8)의 측벽(10)은 릴(9)에 대한 측면 지지를 제공하는 지지 표면을 형성한다. 트로프의
측벽(10)은 다양한 크기의 원들이 도면에 도시된 상이한 크기의 릴에 대한 최적의 지지를 제공하도록 설계된다.
최대 원의 직경은 대략 2100m이며, 최소 원의 직경은 대략 900mm이다. 트로프의 측벽(10)은 처음에는 서로에
대해 대략 100°의 각도이며, 최종적으로 서로에 대해 대략 40°의 각도이다. 이러한 정도(degree)는 이들과
상이할 수도 있으며, 릴의 크기 및 형상에 따라 정해질 수 있다. 트로프의 측벽(10)의 높이 및 형상은 릴(9)이
선들을 고정하지 않고도 크레이들 내에 남아 있도록 배치된다.
트로프(8) 아래의 2개의 종방향 지지부들은 도 2에서 참조 부호 11로 표기된다. 종방향 지지부(11)는 운반 컨[0016]
테이너(1)의 일단부로부터 타단부로 연장한다. 릴(9)에 의해 야기된 중량은 운반 컨테이너(1)의 종방향 지지부
(11)로부터 바닥 구조물로 전달된다. 트로프(8) 아래에는 횡방향 지지부가 제공될 수도 있다. 트로프(8)는 바
닥에서 폐쇄될 수 있으며, 측벽(10)이 폐쇄될 수도 있다. 이에 따라, 운반 컨테이너는 릴(9)뿐 아니라 벌크
(bulk) 물품 및 재료를 운반하는데 활용될 수 있다.
도 3은 운반 프레임(1)이 장착 베이스(12) 상에 배치되어서, 운반 프레임(1)의 코너들이 장착 베이스(12) 위의[0017]
운반 돌기(13)에 배치되는 방법을 도시한다. 그에 따라, 운반 돌기(13)가 장착 베이스(12)에 고정 연결된다.
운반 프레임(1)의 코너에서 노치(6)의 높이(h)는 운반 돌기(13)의 높이에 대응한다. 따라서, 코너 폴(2)이 운
반 돌기(13) 상에 놓이며, 운반 컨테이너(1)의 바닥(7)이 장착 베이스(12)의 표면을 향한다. 이 경우, 운반 컨
테이너(1)는 운반 돌기에 고정되는 것이 아니라, 운반 프레임(1)은 운반 돌기(13)에 대해 측방향으로 지지되며,
중력으로 인해 적소에 유지된다.
도 4는 운반 프레임(1)의 코너의 바닥 부분이 코너 주물(5)을 구비하는 실시예를 도시한다. 또한, 운반 프레임[0018]
은 트위스트 락과 같은 잠금 클램프(14)를 이용하여 운반 돌기(13)에 잠긴다. 따라서, 노치(6)의 높이(h)는 운
반 돌기(13) 및 잠금 클램프(14)의 결합된 높이에 대응한다.
도 5는 운반 프레임(1)의 바닥 코너가 코너 주물(5)을 또한 구비하고, 운반 프레임이 잠금 클램프(14)를 이용하[0019]
여 장착 베이스(12)에 잠기는 실시예를 도시한다. 그러나 장착 베이스(12) 위에는 운반 돌기가 존재하지 않음
으로써, 코너에서의 노치(6)의 높이(h)는 잠금 클램프(14)의 높이에 대응한다.
본 방법은 릴을 운반하기 위한 것보다 다른 운반 프레임과 사용하기에 또한 적합하다. 운반 프레임은 컨테이너[0020]
또는 컨테이너 구조물과 상이한 것일 수 있다.
본 방법은 단지 운반 프레임의 고정 지점을 통하여 로딩될 때보다 장착 프레임 상에 보다 높은 부하를[0021]
허용한다. 일례에 따르면, 화물 데크는 40-피트 운반 프레임의 고정 지점들을 통하여 102 톤까지 로딩될 수 있
다. 그 대신, 상기 데크는 그 표면을 활용함으로써, 즉 특정 영역 상에 15 톤/m
2
로 균일하게 중량을 분배함으
로써 로딩될 수 있다. 이러한 경우, 40-피트 운반 프레임에 의해 요구되는 표면적에 약 430 톤까지 부하를 걸
수 있다. 본 방법을 이용하여, 화물의 중량이 고정 지점 대신 장착 베이스에 대해 부분적으로 또는 심지어 전
체적으로 지향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장착 베이스에 이전보다 더 많은 부하를 걸 수 있다.
일부 경우, 본 특허 출원서에 개시된 특징들은 다른 특징들에 관계없이 개시된 대로 사용될 수 있다. 한편, 본[0022]
특허 출원서에 개시된 특징들은 필요시 다양한 조합을 형성하도록 결합될 수 있다.
도면 및 관련 설명은 단지 본 발명의 개념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본 발명은 특허청구범위의 범주 내에서 세[0023]
등록특허 10-17328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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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적으로 변화할 수 있다.
운반 컨테이너(1)의 장착 베이스(12)와 접촉하는 바닥 구조물 및/또는 프레임 구조물은 유연하게 제조될 수 있[0024]
다. 바닥 구조물은 운반 프레임이 비어 있을 때, 일부 지점에서 평탄하지 않은 장착 베이스(12)와 접촉할 수
있으며, 운반 프레임(1)에 릴 또는 다른 물품이 로딩될 때, 몇몇 지점에서 및/또는 보다 넓은 영역에 걸쳐서 장
착 베이스와 접촉하도록 구부러질 수 있다.
도면
도면1
도면2
도면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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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4
도면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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