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대한민국특허청(KR)
(12) 공개특허공보(A)
(51)Int. Cl.6
G07C 9/02
(11) 공개번호 특1999-008165
(43) 공개일자 1999년01월25일
(21) 출원번호 특1997-707690
(22) 출원일자 1997년10월25일
번역문제출일자 1997년10월25일
(86) 국제출원번호 PCT/GB 96/000963 (87) 국제공개번호 WO 96/034367
(86) 국제출원출원일자 1996년04월23일 (87) 국제공개일자 1996년10월31일
(81) 지정국 EP 유럽특허 : 오스트리아 벨기에 스위스 독일 덴마크 스페인 프랑스
영국 그리스 아일랜드 이탈리아 룩셈부르크 모나코 네덜란드 포르투
칼 스웨덴 핀랜드
국내특허 : 캐나다 중국 영국 대한민국 미국
(30) 우선권주장 9508512.2 1995년04월26일 영국(GB)
(71) 출원인 손트랜지트시스템스인터내셔날리미티드 줄리안 슬레이터
영국 비에이5 1에이에이 써머셋 웰스 우키 홀 로드 펜라이 워크스
(72) 발명자 태일러,로버트
영국 티에이11 6이지 써머셋 맨드빌 케인톤 매너 하우스 팜 더 매너하우스
웨브,로저,실리브
영국 비에이5 2제이엘 써머셋 웰즈 커스버츠 웨이 4 스트리트
다이크스,노먼,알란
영국 티에이11 6피유 써머셋 서머톤 컴프톤 던스톤 스톡 엘 커태지
존슨,로저
영국 비에이6 8에이취비 써머셋 글라스톤베리 건윈 클로즈 1
(74) 대리인 남상선
심사청구 : 있음
(54) 접근 제어 장치
요약
접근을 제어하는 장치는 (a) 열린 상태와 닫힌 상태를 가지는 배리어를 가진 통로, (b) 요금 데이터를 판
독하는 수단, (c) 상기 통로에 있는 다수의 통행인 위치를 모니터링하고 대응하는 신호를 제공하는 수단,
및 (d) 요금 데이터와 상기 신호에 응답하여 상기 배리어를 제어하고 상기 요금 데이터와 소정 신호를 관
련시키는 수단을 포함한다. 상기 배리어는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자기 래치를 포함한다.
대표도
도3
명세서
기술분야
본 발명은 접근 제어 장치에 관한 것으로, 특히, 전적으로 그렇진 않지만, 이러한 장치에 사용하기 위한
배리어(barrier)에 관한 것이다.
배경기술
TAG-150 자동문으로 호칭되는(일본국의 타카미사와 주식회사로 부터 이용할 수 있는)이러한 유형의 공지
된 장치에서, 감지수단은 통로에서 사람의 존재를 감지하기 위해 제공되는 복수의 수평으로 간격을 이룬
광전 센서를 포함한다. 티켓 판독수단은 통로의 입구에 근접하여 배치된다. 만일 사람이 먼저 유효티켓
을 판독수단에 제시하지 않고 배리어에 접근한다면, 배리어는 접근을 방지하는 닫힌 위치가 되도록 제어
된다. 만일 배리어 위치에 장애물이 존재한다면 배리어가 닫히지 않도록 보장하기 위해 추가의 센서가
제공되어, 통행인의 안전을 증가시킨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시스템은 정상적으로 열린 상태(무효 요금
및 대상자(subject)가 감지되었을 때 배리어가 닫힌 위치로 될 때까지 통로가 열리는), 또는 정상적으로
닫힌 상태(유효 요금 및 대상자가 감지되었을 때만 배리어가 열린 위치로 되는)에서 동작한다.
이러한 시스템에 의한 단점은 이러한 자동문에서 사람의 통행처리능력이 낮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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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가 응답할 때까지 티켓 판독 스테이션에서 대기하는 경향이 있다. 이것은 바쁜 시간에 사람들의 대기
행렬을 생기게 하거나 통행처리능력이 증가될 수 있는 경우에 필요한 것 보다 많은 수의 문을 구입하는
소유자를 필요로 한다. 만일 첫 번째 사람이 통로에 있는 동안 두 번째 사람이 유효 티켓이 없이 통로에
진입하려 한다면, 배리어는 작동될 수 있으므로, 첫 번째 및 두 번째 사람이 유효 티켓을 소지하고 있더
라도 첫 번째 사람을 빠져나가지 못하게 한다. 만일 첫 번째 사람이 통로에 있는 동안 유효 티켓을 소지
한 두 번째 사람이 통로에 진입하려 한다면, 이 두 사람은 이전 사람의 티켓이 판독 시스템에 여전히 존
재하기 때문에 또는 티켓 판독시스템의 출구포트로부터 제거되지 않았으므로 티켓 판독시스템이 그들의
티켓을 수용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때때로 알게된다. 이러한 단점은 부수적으로 따르는 안전 및 티켓
보안 문제와 함께 대기행렬 결과로 되는 접근 시스템의 처리능력을 감소시키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한 개량 장치가 GB 1,207,263 ,GB 1,245,189 및 GB 1,263,542에 개시되어 있
다. 이들 명세서에 설명된 배리어는 접근 방지를 위해 배리어를 닫힌 위치에 유지하도록 전기모터 및 종
래의 기계식 래치를 이용한다. 이러한 해결책은 마찰이 생기고 뒤이어 마모되어 주기적인 유지보수를 필
요로 하는 다수의 이동부품을 포함한다.
발명의 상세한 설명
본 발명에 따라 접근제어를 위한 장치에 사용하는 배리어가 제공되며, 이 배리어는 상호 결합되는 제 1
부재와 제 2 부재를 포함하는데, 제 1 부재는 통로에 접근 금지를 위해 채용되고, 제 2 부재는 배리어를
열린 및 닫힌 위치에서 유지하는 전자석을 포함하는 제어수단과 협동하기 위한 강자성 재료를 포함하는
표면을 갖는다. 바람직하게 이들 부재는 모두 피봇가능한 축에 결합된다.
배리어는 편리하게 배리어가 열린위치에 있을 때 보다 닫힌위치에 있을 때 상당한 정도로 통로를 향해 신
장하는 하나 이상의 부재를 포함한다. 하나 이상의 부재는 유익하게 접근방향에 실질적으로 나란한 평면
의 축을 중심으로 피봇가능하다.
이 장치는 편리하게 통로를 따른 임의 방향의 접근이 제어되도록 통로의 양단에서 요금 및 사용료 데이터
를 판독하기 위한 수단을 포함한다. 바람직하게 이 장치는 일 방향에서 다른 방향으로 허용된 접근 방향
을 변화시키기 위한 수단을 더 포함한다. 본 예에서 이 장치는 유익하게 각각이 통로의 단부에 인접하여
배열되고 통로를 따라 간격을 이룬 한 쌍의 배리어를 더 포함한다.
도면의 간단한 설명
도 1은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장치의 측면 입면도.
도 2는 각각이 도 1에 도시된 측면을 갖는, 나란히 배열된 복수의 통로의 평면도.
도 3은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배리어를 나타낸 도.
도 4는 접근 제어 방법의 흐름도.
실시예
이제 본 발명의 실시예가 첨부도면을 참조하여 단지 예시적인 것으로 설명된다.
도 2는 본 발명에 따른 장치의 일 예에 대한 평면도를 나타낸다. 접근을 제어하기 위한 장치는 열린 위
치 및 닫힌 위치로 제어될 수 있는 배리어(2,3)를 갖는 통로(1)와, 요금 및 사용료 데이터를 판독하는 수
단(4)을 포함한다. 이 통로는 두 개의 측면 조립체(5,6)사이에서 형성된다.
이 측면(side) 조립체는 도 1의 측면 입면도에 도시되어 있다. 측면 조립체의 각각은 통로내의 다수의
대상자의 위치를 감지하여 대응 신호를 제공하는 감지수단(11-26)을 포함한다. 본 예에서 이 감지수단은
각각의 쌍이 통로의 일 측면에 송신기(예를 들어 광원) 그리고 통로의 다른 측면에 수신기(예를 들어 광
원에 의해 방사된 광을 검출하기 위한 광전 셀 검출기)를 포함하는 20개의 센서 쌍을 포함한다. 각 센서
쌍의 일 부재만이 도 1에 도시되어 있다. 감지수단은 통로내의 대상자에 의해 야기된 송신기와 수신기
사이의 에너지 빔의 운행 중단을 감지하므로써 작동한다. 본 예에서 에너지 빔은 광빔이지만, 대안으로
적외선 빔 또는 초음파 빔과 같은 기타 빔이 사용될 수 있다.
이 장치는 동작시 주어진 데이터에 대응하는 신호와 연관된 주어진 데이터가 무효이거나 없으면, 배리어
는 주어진 대상자가 배리어에 접근할 때 닫힌 위치가 되도록 제어되므로써, 주어진 통행인과 배리어 사이
에 통로에 있게되는 유효 데이터와 연관된 신호를 갖는 임의의 다른 대상자로의 접근을 허용하는 동안 주
어진 대상자에 대한 접근을 거절되도록, 주어진 대상자에 대응하는 신호와 주어진 데이터를 연관시키기
위한 수단(본 예에선 메모리를 갖는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과, 배리어를 제어하는 수단(본 예에선 마이
크로-제어기외에 전자석 및 전기모터)을 더 포함한다.
각각의 센서 쌍은 에너지 빔이 직접 상기 송신기로부터 대응하는 수신기까지의 통로(대상자의 이동 방향
에 거의 수직한 방향으로)를 가로질러 이동하도록 배치된다. 당분간 단지 한 방향으로부터 상기 통로에
진입하는 대상자를 고려할 것이고, 상기 통로(27)의 한 단부는 입구이며, 상기 통로(28)의 다른 단부는
출구로 칭해질 것이다. 상기 장치를 동작하는 소프트웨어는 새로운 대상자가 상기 통로에 대한 입구에서
만 인식되도록 배열된다. 센서 쌍(11과 13)(검출 그룹으로 칭해진)은 둘다 키가 큰 사람 대상자를 표시
하기 위하여 인터럽트 빔을 보여주어야 한다. 이런 센서 쌍으로부터의 신호는 즉시 새로운 대상자에 귀
착되고, 상기 정보는 상기 새로운 대상자에 대해 특별한 메모리 위치에 저장된다. 상기 통로에 대한 입
구에서가 아닌 센서로부터 발생하는 신호는 인식되어지는 새로운 대상자를 초래하지 않는다.
새로운 대상자가 인식되고 새로운 대상자와 연관된 메모리 위치가 사용중지될 때, 상기 신호가 상기 센서
에 인접한 센서 쌍으로부터 이미 상기 대상자를 검출한다면 인터럽트 빔에 의해 초래된 추가 신호는 통행
인에 귀착된다. 어떤 하나의 대상자에 귀착될 수 있는 센서 쌍 신호의 수는 제한되지 않는다. 이런 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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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은 큰 수화물을 운반하는 대상자가 올바르게 감지되도록 하여 이들이 상기 통로를 통과할 때 모니터링
되도록 한다. 신호가 현존하는 고객에 귀착되지 않는다면, 새로운 고객의 가능성이 고려된다. 새로운
대상자는 상기 검출 그룹 빔이 인터럽트된다면 인식되어 이들 중 아무도 현존하는 대상자에 귀착될 수 없
다. 이런 조정될 조건을 위하여, 상기 센서 쌍(14)은 센서 쌍(13)이 새로운 대상자에 의해 인터럽트되기
이전에 상기 통로내의 모든 현존하는 대상자에 의해 소거되어야 한다. 이것은 새로운 대상자가 센서 쌍
(13)을 인터럽트하는 동안 현존하는 대상자가 센서 쌍(14)을 인터럽트하게 된다면 상기 신호가 모두 센서
쌍(14)이 센서 쌍(13)에 인접한다는 기초 하에 상기 현존하는 대상자에 귀착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므
로 새로운 대상자를 인식하기 위한 기준은 센서 쌍(11과 13이지만 14는 아님)의 중단이다.
키가 작은 사람 대상자는 전술한 키가 큰 대상자에 대해 개시된 바와 같은 이미 동일한 방식으로 감지되
지만, 이런 경우에 상기 검출 그룹내의 관련된 센서 쌍은 11과 12이고 14는 아니다. 키가 큰 대상자가
센서 쌍(12)을 점프한다면, 센서 쌍(13)이 인터럽트되어 상기 키가 작은 대상자가 키가 큰 대상자로서 인
식될 것이라는 것에 유의하라. 키가 작은 대상자가 인식된다면, 센서 쌍(13)이 무시될 것이고 센서 쌍
(11과 14)이 인접한 쌍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새로운 대상자가 인식될때, 상기 통로에서 대상자의 위치는 대상자가 센서 쌍을 인터럽트할 때 모니터링
되고 센서 쌍을 소거한다. 전방 및/또는 후방 이동이 검출될 것이다. 현존하는 대상자에 알맞게 귀착될
수 없는 신호는 무시된다. 이런 특징은 대상자가 통로를 통해 이동할 때 웨이브 우산 또는 다른 품목을
지닌 대상자가 통로에 있다면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통로내의 대상자 모니터링 시스템은 불필요한 일
부 시스템에서 수행되는 바와 같이 여러 센서 쌍의 분리를 서로 다른 감지 구역으로 형성한다.
상기 센서 쌍은 상기 통로의 한 쪽에는 송신기를 다른 쪽에는 수신기를 반드시 포함할 필요는 없다. 상
기 송신기와 수신기는 상기 통로의 다른 측면에 방사 빔을 반사하는 표면과 함께 상기 통로의 동일 측면
상에 서로 인접하게 배치될 수 있으며, 그 결과 상기 빔은 상기 통로를 걸쳐 상기 송신기로부터
송신되고, 다음에 상기 수신기에 의해 수신될 수 있도록 상기 통로에 걸쳐 상기 반사 표면 후방으로부터
반사된다.
고객 안전을 보장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측정이 취해진다.
a) 소정 배리어는 상기 소정 배리어와 연관된 상기 센서 그룹(12와 26) 또는 센서 그룹(23과 25)내의 임
의 센서가 인터럽트된다면 결코 이동되지 않는다. 본 예에서 상기 센서 그룹(25와 26)은 서로 공통이
되는 출력을 가지는 3개 센서 쌍을 각각 포함한다.
b) 물체가 임의 다른 센서를 인터럽트하지 않고 센서 그룹(23과 25 또는 12와 26)을 서로 인터럽트하는
것으로 보여진다면 상기 통로 내에 작은 아이가 있다고 추정된다. 이런 경우에 한 키가 큰 대상자가 상
기 통로를 곧바로 따라가게 될 때까지 임의 도어 세트를 닫으려고 하거나 도어가 닫혀진다면 출구 배리어
를 닫으려는 시도는 없을 것이다.
c) 유효한 대상자가 통로의 중간에서 명백히 안 보이게 된다면(예를 들면, 그가 무릎을 꿇고 있거나, 가
방이 잘못하여 고객으로서 검출될 때) 상기 장치가 다시 크레디트(recredited)되어 상기 배리어는 보통의
닫힘 모드에서 그에게 아주 근접하여 닫히지 않도록 되고, 또는 무효한 대상자가 진입한다면 상기 통로는
그를 거부한다(또한 이런 측정은 고객이 지불없이 통과하지 못하도록 해준다).
동작중, 새로운 고객이 검출될 때 체크는 유효한 티켓 또는 카드가 제시되었는지를 보기 위하여
행해진다. 그래서 고객이 통과가 허용될 것이라면 방해받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알람과 배리어가 안전
에 타협하지 않거나 이미 통로에 있는 유효한 고객이 통과하는 것을 방해할 때 알람이 울리고 상기 배리
어 또는 통로의 다른 끝에 있는 배리어가 가능한 빨리 닫히게 된다. 상기 예에서 무효한 대상자가 상기
통로를 떠날 때 상기 알람이 중지되고 상기 도어가 다시 열다(보통의 열린 모드에서 동작되고 있다면).
무효한 대상자가 통로 중앙에서 사라진다면, 상기 배리어는 유효한 티켓이 제시되거나 시간 주기가 경과
될 때까지 닫혀진 체로 유지된다. 보통의 닫힘 모드에서, 상기 배리어는 남겨진 티켓 크레디트가 없고
모든 유효한 대상자가 상기 통로를 통과하였을 때 다시 닫혀진다. 또한 이들은 보통의 열린 모드에서 무
효한 대상자가 통로 내에 있을 때와 모든 유효한 대상자가 통로를 떠날 때 닫혀진다.
통행인이 그의 티켓을 검색하기 위하여 어떤 위치에 있을 때, 상기 통행인이 자기 다음의 통행인의 티켓
을 가지지 못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티켓을 장치가 가지고 있거나 또는 티켓을 대상자가 검색하고 있
을 때, 다음 조건이 만족할 때까지 다음 티켓은 반환되지 않을 것이다:
a) 다른 모든 유효 통행인이 수집 영역(예를 들어, 본 실시예에서 통과 센서쌍(11-16))을 통과하며 이동
하거나,
b) 반환될 티켓을 소유한 새로운 통행인이 통로에 들어오거나, 또는
c) 시간 주기가 경과(통행인 위치와 관계없이)될 때.
본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노말 오픈모드로 알려진 동작을 수행하며, 상기 노말 오픈 모드에서는 결여된 데
이터 또는 무효 데이터와 관련된 대상자가 배리어에 접근하지 않으면 배리어는 열린 상태에 있다. 본 장
치는 또한 노말 클로즈모드에서 이용될 수 있으며, 상기 노말 클로즈 모드에서는 유효 데이터와 관련된
대상자가 배리어에 접근하지 않으면 배리어는 닫힌 상태를 유지한다. 상기 둘 중의 하나의 모드로 동작
할 경우, 접근 시스템은 하나의 방향으로부터의 대상자만을 접근되게 하거나 또는 대상자가 먼저 시스템
에 의하여 감지되는 것에 의존하여 한쪽 방향으로부터 대상자가 접근되게 하도록 설정될 수 있다. 노말
오픈 동작 모드는 전방향 모드라고도 불리며, 노말 클로즈 모드는 쌍방향모드 라고 알려져 있다.
열린 상태에 있을 때 통행인을 차단하지 않는 배리어가 설명되었지만, 어느 정도 통행인을 차단하는 회전
식십자문 또는 다른 배리어가 선택적으로 이용될 수 있다(이 경우 처리량의 증가가 명확하지 않지만).
도 3에 도시된 배리어는 특히 상기 장치의 이용에 바람직하다. 도 3에서, 배리어는 제 1부재(31) 및 제
2부재(32)를 포함하며, 상기 부재들은 피보트(33)의 양쪽면 위에서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상기 제 1부재
(31)는 통로에 접근하는 것을 제한하도록 구성되고 배열되며, 상기 제 2부재(32)는 강자성 물질을 포함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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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표면(34)을 가져 배리어가 열린 상태 또는 닫힌 상태를 유지하도록 전자석(도시안됨)을 포함하는 제어
수단과 협동한다. 이러한 구조를 도시하는 본 실시예에서, 상기 부재들은 모두 피보트 샤프트(33)에 연
결되며, 상기 피보트 샤프트는 회전축(35)을 중심으로 회전한다. 본 실시예에서, 상기 회전축은 상기 피
보트 샤프트와 동축이지만 다른 회전축은 선택적으로 이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상기 피보트 샤프트는
샤프트축의 평면에서 회전가능하며, 상기 두 개의 부재와 샤프트의 축에 수직인 회전축은 샤프트의 한쪽
단부에 연결된다.
제 1부재(31)는 배리어가 닫힌 상태에 있을 때 통행인이 배리어로 달려갈 경우 통행인이 심하게 다치지
않도록 패드가 부착되어 있다. 강자성 표면의 크기 및 전자석 세기는 배리어가 닫힌 상태에 있을 때 약
1100뉴톤의 힘이 배리어를 열기 위하여 이용되도록 설정된다. 이러한 해제력의 선택은 만은 요인에 의존
한다. 첫째로, 비상 사태가 발생하거나 또는 많은 사람이 배리어로 밀려들어갈 경우, 상기 해제력은 밀
림에 의하여 통행인에게 상처를 주는 것을 방치하기에 충분할 만큼 낮도록 설정되어야 한다. 그러나, 상
기 해제력은 너무 낮거나, 또는 요금 또는 통행료를 지불하지 않으려는 통행인이 배리어를 그냥 통과하면
안되도록 하여야 한다. 본 발명의 배리어에서는 전자석에 흐르는 전류를 변화시킴으로써 상기 해제력을
간단하게 설정하고 변경하는 것이 용이하다. 700-2000뉴톤 범위의 해제력이 일반적으로 이용될 수 있다.
상기 해제력은 예를 들어 바이어스되는 위치설정 컵(예를 들어, 강력 스프링)과 반대로 힘을 받는 롤링
엘리먼트 베어링 또는 상기 배리어 시스템에 일반적으로 이용되는 기구 시스템을 이용함으로써 전자석이
외에 기구적일 수 있다.
전기 모터 장치를 이용하는 종래 기술의 장치를 능가하는 본 발명의 배리어의 중요 장점은 마모와 유지비
가 적게들며 교체부품 비용이 적게 소모되도록 가동부분이 최소화된다는 것이다. 본 발명의 배리어는 자
기 래치를 포함한다. 본 실시예에서, 배리어는 접근하는 대상자쪽으로 이동하지만, 그러나 다른 방향의
이동도 필요하다면 이용될 수 있다. 안전성을 개선하기 위하여, 전자석 브레이크와 유사한 힘으로 설정
된 기계 브레이크가 이용되어 설정된 방향과 반대방향으로 통로에 진입하려는 사람이 밀려올 경우 사람이
다치기 전에 배리어가 이동하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상기 시스템용 배터리 백업장치를 가져
전원 공급이 중단되거나 비상사태의 경우 오픈 상태로 배리어가 제어되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 4는 배리어를 가진 통로를 통하여 제 1영역에서 제 2영역으로 대상자의 접근이 제어되는 방법에 대한
흐름도이다. 상기 본 발명에 따른 한 실시예의 흐름도에서, 번호가 부여된 블록은 상기 방법에서 단계를
나타낸다. 상기 블록은 다음의 중요성을 가진다. 블록(40)은 소정 대상자로부터의 요금 또는 통행료 데
이터를 판독하는 것을 나타낸다. 블록(41)은 상기 데이터가 유효한지 또는 무효한지를 결정하는 것을 나
타낸다. 다음 블록(42)은 상기 데이터가 유효할 경우 메모리에 크레디트를 저장하는 것을 나타낸다. 블
록(43)은 상기 소정 대상자의 존재와 위치를 감지하고 상기 대상자가 통로를 이동할 때 적어도 하나의 감
지 신호를 제공하여 통로에 있는 소정 대상자의 위치 및 시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나타낸다.
블록(44)은 통로내의 소정 대상자의 위치와 크레디트 또는 크레디트 부족을 관련시키는 것을 나타낸다.
블록(45)은 크레디트 부족이 상기 소정 대상자의 위치와 관련될 경우 소정 대상자가 통로를 접근하는 것
을 방지하고 유효 데이터와 관련되고 상기 소정 대상자와 배리어사이의 통로에 있는 다른 대상자가 접근
하도록 배리어를 제어하는 것을 나타낸다.
(57) 청구의 범위
청구항 1
접근을 제어하는 장치에 이용하는 배리어에 있어서,
상기 배리어는 제 1부재 및 제 2부재를 포함하며, 상기 부재들은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상기 제 1부재는
통로에 접근하는 것을 제한하도록 구성되고 배열되며, 상기 제 2부재는 강자성 물질을 포함하는 표면을
가져 배리어가 열린 상태 또는 닫힌 상태를 유지하도록 전자석을 포함하는 제어 수단과 협동하는 것을 특
징으로 하는 배리어.
청구항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부재들은 모두 피보트 샤프트에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리어.
청구항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샤프트는 축방향으로 회전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리어.
청구항 4
접근을 제어하는 장치에 있어서,
a) 열린 상태와 닫힌 상태로 제어가능한 전술한 항중 어느 한 항에 따른 배리어를 가진 통로,
b) 요금 또는 통행료 데이터를 판독하는 수단,
c) 상기 통로에 있는 다수의 대상자의 위치를 감지하고 대응하는 신호를 제공하는 감지 수단,
d) 소정 대상자에 상응하는 하나 이상의 신호와 상기 소정 요금 또는 통행료 데이터를 관련시키는 수단,

e) 상기 소정 대상자에 상응하는 요금 또는 통행료 데이터가 유효하거나 없을 때 상기 배리어를 제어하는
수단을 포함하며,
상기 배리어는 소정 대상자가 배리어에 접근할 때 닫힌 상태에서 제어되도록 하여, 소정 대상자의 접근을
금지하고 상기 소정 대상자와 배리어사이의 통로에 있는 다른 대상자의 접근을 허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접근을 제어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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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요금 또는 통행료 데이터를 판독하는 수단은 화폐수집시스템으로 구성되며, 상기
데이터는 크레디트 카드, 스마트 카드, 하나이상의 동전 및/또는 지폐를 포함하는 그룹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접근을 제어하는 장치.
청구항 6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요금 또는 통행료 데이터를 판독하는 수단은 티켓 판독 시스템으로 구성되며, 상
기 데이터는 인코딩된 티켓 또는 카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접근을 제어하는 장치.
청구항 7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장치는 대상물이 티켓 또는 카드의 소유를 유지한 체로 카드 또는 티켓이 판독 및
/또는 기록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접근을 제어하는 장치.
청구항 8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배리어가 열린 상태에 있을 때 보다 상기 배리어가 닫힌 상태에 있을 경우 더 크
게 통로를 연장하는 하나 이상의 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접근을 제어하는 장치.
청구항 9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하나 이상의 부재는 상기 접근 방향과 평행한 평면에서 축을 중심으로 피보트회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접근을 제어하는 장치.
청구항 10
제 4 내지 9항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장치는 비상 사태시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배터리를 포함하
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접근을 제어하는 장치.
도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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