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대한민국특허청(KR)
(12) 등록특허공보(B1)
(45) 공고일자 2016년04월11일
(11) 등록번호 10-1607360
(24) 등록일자 2016년03월23일
(51) 국제특허분류(Int. Cl.)
B60P 1/28 (2006.01) B62D 33/02 (2006.01)
B65D 88/12 (2006.01)
(21) 출원번호 10-2011-7018608
(22) 출원일자(국제) 2010년01월18일
심사청구일자 2014년09월25일
(85) 번역문제출일자 2011년08월10일
(65) 공개번호 10-2011-0125216
(43) 공개일자 2011년11월18일
(86) 국제출원번호 PCT/SE2010/050042
(87) 국제공개번호 WO 2010/085201
국제공개일자 2010년07월29일
(30) 우선권주장
0900064-7 2009년01월22일 스웨덴(SE)
(56) 선행기술조사문헌
SU 1219442 A
FR2883831 A1
US5662374 A
EP1473189 A2
(73) 특허권자
싸브 테크놀로지 에이비
스웨덴 스톡홀름 피오 박스 70 (우:101 21)
(72) 발명자
린드스트롬, 보
스웨덴, 조나커 50 에스-610, 런다 프라스트가르
드
(74) 대리인
진천웅, 조현동, 정종옥
전체 청구항 수 : 총 10 항 심사관 : 박균성
(54) 발명의 명칭 플랫폼 바디
(57) 요 약
플랫폼 바디(1, 80)를 개시하는데, 이 플랫폼 바디는 두 개의 대향한 측부(31, 32, 41, 42, 63, 83, 84)가 연결
된 바닥(21)을 포함하고 상기 두 측부 중 어느 하나는 장측부 또는 단측부 및 화물 볼륨(LV)을 형성하기 위한 적
어도 하나의 추가 측부를 포함하며, 상기 바닥은 상기 플랫폼 바디(1, 80)의 상기 대향면 사이에 표면 길이의 바
닥면을 가지며, 상기 바닥은 상기 대향면 사이의 간격보다 크며, 상기 바닥의 적어도 일부분은 화물 볼륨(LV)을
향하여 안쪽으로 만곡되는데, 여기에서 플랫폼 바디(1, 80)의 바닥이 화물로 적재될 때 상기 측부의 변형을 방지
하기 위해, 적어도 하나의 타이 수단(22)의 일단부는 플랫폼 바디(1, 80)의 대향한 측부 중 한 측부에 연결되고,
타단부는 플랫폼 바디(1, 80)의 다른 대향한 타측부에 연결된다.
등록특허 10-1607360
- 1 -
대 표 도 - 도2
등록특허 10-1607360
- 2 -
명 세 서
청구범위
청구항 1
플랫폼 바디로서, 두 개의 대향한 측부(31, 32, 41, 42, 63, 83, 84)가 연결된 바닥(21)을 포함하며, 상기 두
측부 중 어느 하나는 장측부 또는 단측부 및 화물 볼륨(LV)을 형성하기 위한 적어도 하나의 추가 측부를 포함하
고, 상기 바닥은 상기 플랫폼 바디(1, 80)의 상기 두 개의 대향한 측부 사이에 표면 길이의 바닥면을 가지며,
상기 바닥은 상기 두 개의 대향한 측부 사이의 간격보다 크며, 상기 바닥의 적어도 일부분은 화물 볼륨(LV)을
향하여 안쪽으로 만곡되는, 플랫폼 바디(1, 80)에 있어서, 플랫폼(1, 80)의 바닥이 화물로 적재될 때 상기 측부
의 변형을 방지하기 위해서 적어도 하나의 타이 수단(22)은 그 일단부에서 플랫폼 바디(1, 80)의 대향한 측부
중 하나에 연결되고 타단부에서 플랫폼 바디(1, 80)의 타측부에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랫폼 바디.
청구항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타이 수단(22)의 단부는 각각의 측부에 연결된 타이 어태치먼트(7)를 통하여 플랫폼 바
디(1, 80)의 측부에 연결되며, 상기 타이 수단(22)의 일단부는 상기 플랫폼 바디(1, 80)의 바닥(21)과 일측부의
연결부와 인접한 영역에 연결되고, 상기 타이 수단(22)의 타단부는 상기 플랫폼 바디(1, 80)의 바닥(21)과 타측
부의 연결부와 인접한 영역에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랫폼 바디.
청구항 3
제 1 항 내지 2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타이 수단(22)은 화물 볼륨(LV) 바깥쪽에 배치되는 것을 특징
으로 하는 플랫폼 바디.
청구항 4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타이 어태치먼트(7)는 반대 방향에서 상기 플랫폼 바디의 중심을 향하여 안쪽으로 연장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랫폼 바디.
청구항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타이 수단(22)은 타이-로드 또는 와이어로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랫폼
바디.
청구항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플랫폼 바디(1, 80)는 종방향 지지 빔(23)을 구비하며, 상기 지지빔을 통하여 상기 지
지 빔(23)과 상기 타이 수단(22) 사이에서, 힘의 전달 없이, 타이 수단(22)이 연장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랫폼 바디.
청구항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타이 수단(22)은 판으로 형성되고, 상기 바닥(21)과 판으로 형성된 타이 수단(22) 사이
에 적어도 하나의 채널(62, 72)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랫폼 바디.
등록특허 10-1607360
- 3 -
청구항 8
제 7 항에 있어서, 수송 화물의 결빙을 막기 위한 따뜻한 배기 가스를 수송하기 위해, 채널(62, 72)이 폐쇄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랫폼 바디.
청구항 9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바닥(21)은 상기 플랫폼 바디의 중심을 따라 상호 연결된 두 개의 바닥부(210, 211)로
형성되고, 각각의 바닥부(210, 211)는 화물 볼륨(LV)을 향하여 안쪽으로 만곡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
랫폼 바디.
청구항 10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측부들(63) 중 적어도 하나의 측부는 힌지(61)를 통하여 상기 바닥(21)에 연결되어, 상
기 측부(63)를 하향 조정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랫폼 바디.
발명의 설명
기 술 분 야
본 발명은 폐품, 돌 또는 자갈과 같은 무거운 화물 수송을 위한 대형 화물차 또는 트럭의 플랫폼 바디에 관한[0001]
것이다. 본 발명의 플랫폼 바디는 체인저 컨테이너, 대형 화물차 플랫폼, 덤프차 바디 등의 전형적인 직사각형
플랫폼을 적재하는 것을 말한다.
배 경 기 술
이런 수송을 위한 플랫폼 바디는, 특히 화물을 싣고 수송하고 내릴 때, 동하중 및 정하중 형태의 큰 힘을 받는[0002]
바닥으로 형성된다. 동하중은, 플랫폼 바디의 바닥이 탄성 변형 및 이 변형으로 인해 소성 변형되도록 한다. 이
런 변형은 바닥과 측부 사이뿐만 아니라 화물 볼륨을 제한하는 두 개의 인접한 측부 사이 용접 이음부에 큰 응
력을 가한다. 이런 변형 및 응력을 제거하기 위해서 벽과 바닥의 재료 두께가 증가하는데, 이로 인해 플랫폼 무
게가 상당히 증가된다. 따라서, 이런 플랫폼의 생산비도 증가한다.
발명의 내용
해결하려는 과제
본 발명의 목적은, 공지된 플랫폼 바디와 동일하게 우수한 기능을 가지지만 경량화되어서 더 큰 적재 하중을 가[0003]
지는 개선된 플랫폼 바디를 제공하는 데 있다.
본 발명의 다른 목적은, 특히 인접한 용접 이음부에서, 적재시 운동 에너지를 흡수함으로써 강도를 높이도록,[0004]
탄성 기능을 가지는 화물 볼륨 바닥부를 제공하는 데 있다.
또한, 본 발명의 목적은, 특히 수송 화물의 하역시, 힘으로 인한 화물 볼륨 양측의 변형을 최소화하는 데 있다.[0005]
또한, 본 발명의 목적은, 위쪽에서 화물이 채워질 때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수평력을 종래보다 양 측벽이 더 잘[0006]
견딜 수 있도록 하는 데 있다.
또, 본 발명의 목적은, 견고하며 경량인 플랫폼 바디의 바닥을 제공하는 데 있다.[0007]
등록특허 10-16073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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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의 해결 수단
본 발명은 독립항에서 정의되고 본 발명에 의해 전술한 목적들이 달성된다. 본 발명의 적절한 실시예들은 종속[0008]
항에서 정의된다.
본 발명은, 두 개의 대향한 측부가 연결된 바닥을 포함하는 플랫폼 바디에 관련되는데 두 측부 중 어느 하나는[0009]
장측부 또는 단측부로 이루어진다. 또한, 적어도 하나의 추가 측부는 화물 볼륨을 형성하기 위해 상기 바닥에
연결된다. 상기 바닥은 상기 플랫폼 바디의 상기 대향면 사이에 표면 길이의 바닥면을 가지며, 상기 바닥은 상
기 대항면 사이의 간격보다 크며, 상기 바닥의 적어도 일부분은 화물 볼륨을 향하여 안쪽으로 만곡된다. 적어도
하나의 타이 (tie, 연결) 수단은 일단부에서 플랫폼 바디의 대향한 측부들 중 한 측부에 연결되고 타단부에서
플랫폼 바디의 다른 대향한 타측부에 연결되어서 플랫폼 바닥이 화물로 적재될 때 상기 측부의 변형을
제거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르면, 상기 타이 수단의 일단부는 상기 플랫폼 바디의 바닥과 일측부의 연결부와 인접[0010]
한 영역에 연결되고, 상기 타이 수단의 타단부는 플랫폼 바디의 바닥과 타측부의 연결부와 인접한 영역에 연결
된다.
본 발명의 추가 실시예에 따르면, 상기 타이 수단은 화물 볼륨 외측에 배치된다.[0011]
타이 수단은 플랫폼 바디의 바닥 근처, 즉 벽에 가해지는 상기 바닥의 응력이 최대인 곳에 배치된다.[0012]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르면, 타이 수단의 단부는 각각의 측부에 연결되고 반대 방향에서 상기 플랫폼 바디의[0013]
중심을 향하여 안쪽으로 연장한 마운팅부를 통하여 플랫폼 바디의 측부에 연결된다. "측부"는 장측부 또는 단측
부, 즉, 말단벽을 의미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르면, 상기 타이 수단은 타이-로드 또는 와이어로서 형성된다. 83(대략 20kN)의 하중[0014]
지지 능력을 가지는 종래의 열연 아연도금된 타이 로드는 예를 들어 본 발명과 관련되어 사용될 수 있다. 타이-
로드는 스크류 조인트를 통하여 마운팅부와 차례로 연결되는 두 개의 말단부를 구비한 중심부로 형성될 수도 있
다.
다른 실시예에서, 타이 수단은 판으로 형성될 수 있다. 이러한 실시예에서, 이 판은 상기 바닥과 판 사이에서[0015]
적어도 하나의 폐쇄 가능한 채널을 형성할 수 있다. 이러한 채널은 수송 화물의 결빙을 방지하기 위해서 따뜻한
배기 가스를 운반하도록 마련될 수 있다.
상기 플랫폼 바디의 바닥이 화물 볼륨을 향하여 안쪽으로 아치형으로, 즉, 위쪽으로 구부러지므로, 다양한 케이[0016]
블류 및 유압 호스를 위해 사용될 수도 있는 바닥 하부에 공간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르면, 플랫폼 바디는 빔과 타이 수단 사이에서, 힘의 전달 없이, 타이 수단이 연장되[0017]
는 종방향 지지 빔을 구비한다.
본 발명의 추가 실시예에서, 상기 바닥은 플랫폼 바디의 중심을 따라 예를 들어 스크류 조인트에 의해 상호 연[0018]
결된 두 개의 바닥부로 형성되고, 각각의 바닥부는 화물 볼륨을 향하여 안쪽으로 만곡된다. "플랫폼 바디의 중
심"은 횡방향으로 가운데 또는 종방향으로 가운데를 의미한다.
본 발명의 추가 실시예에 따르면, 상기 측부들 중 적어도 하나의 측부는 힌지를 통하여 상기 바닥에 연결되어[0019]
상기 측부, 즉 장측부 또는 단측부를 하향 조정할 수 있다.
물론, 장측부와 단측부는 동일한 길이를 가질 수 있지만, 이 용어는 횡방향 측부보다 종방향 측부가 일반적으로[0020]
더 길다는 사실을 고려하여 사용되었다.
바닥과 측부의 판 두께는 마모판에 대응하는 재료 등급의 3 내지 10mm, 바람직하게는 4 내지 5mm의 범위 내에[0021]
있다. 상표명 HARDOX
®
로 시판되는 재료 등급이 사용될 수도 있다. 물론, 본 발명에 따른 플랫폼 바디의 제작을
위해 다른 스틸 (steel) 등급이 사용될 수도 있다. HARDOX
®
는 싸브 옥셀뢰순드 에이비 (SSAB Oxelosund AB)가
소유한 등록 상표이다.
예를 들어, 길이는 6m, 높이는 1m, 너비는 2.5m이며 4mm의 측부 두께와 5mm의 바닥 두께를 가지는 플랫폼 바닥[0022]
은 1600kg의 중량을 가진다. 이것은 3500kg의 무게가 나가는 대응하는 크기의 종래의 플랫폼 바디와 비교될 것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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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발명에 따른 바닥판은 롤러 벤딩 또는 프레스 브레이킹에 의해 목표로 한 곡률로 구부러진다. 바닥판의 연결[0023]
부는 프레스 브레이크 된다. 바닥부 사이 또는 바닥부와 측부 사이의 결합은 스크류 조인트 또는 용접 조인트에
의해 이루어진다.
종방향 지지 빔이 큰 하중에 대해 사용될 때, 빔에 가해지는 응력을 줄이기 위해서 빔과 바닥부 사이에 고무 패[0024]
드가 적절히 배치된다. 다른 경우에, 바닥부와 빔 사이에 단지 공극만 사용된다.
또한, 지지 격벽이 판 형태로 타이 수단과 바닥 사이 공간의 일부를 구성할 수 있다.[0025]
플랫폼 바디의 바닥은, 기울일 때 부피가 큰 화물을 더욱 균일하게 분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적재를 용이하[0026]
게 하기 위해서 슈트로 불리는 저각 후부를 구비할 수도 있다. 바닥부와 슈트 사이의 적절한 각도는 15°이다.
도면의 간단한 설명
본 발명의 실시예는 첨부 도면을 참고로 더욱 상세히 설명될 것이다.[0027]
도 1은 본 발명의 제 1 실시예에 따른 플랫폼 바디의 측면도이다.
도 2는 도 1의 플랫폼 바디의 저면도이다.
도 2a는 도 2에서 원으로 둘러싸인 부분의 확대도이다.
도 3은 도 2의 B-B 선을 따라서 본 플랫폼 바디의 단면도이다.
도 3a는 도 3에서 원으로 둘러싸인 부분의 확대도이다.
도 4는 도 1의 플랫폼 바디의 배면도이다.
도 5는 도 2의 A-A선을 따라서 본 플랫폼 바디의 단면도이다.
도 5a는 도 5에서 원으로 둘러싸인 부분의 확대도이다.
도 6은 본 발명의 제 2 실시예를 설명하는 개략도이다.
도 7은 본 발명의 제 3 실시예를 설명하는 개략도이다.
도 8은 본 발명의 제 4 실시예를 설명하는 개략도이다.
발명을 실시하기 위한 구체적인 내용
도 1은 베어링 축(3)을 중심으로 유압 장치에 의해 플랫폼 바디를 회전시킴으로써 화물이 배출될 수 있는 후단[0028]
부(2)를 가지는 플랫폼 바디(1)를 도시한다. 플랫폼 바디의 선단부(4)는 차량의 운전석(미도시)을 향하고 있는
말단벽을 구비한다. 플랫폼 바디는 말단벽 빔(6)뿐만 아니라 가장자리 빔(5)을 구비한다. 플랫폼의 바닥과 장측
부들 중 한 측부의 연결부와 인접한 영역에서, 플랫폼 바디의 하부 가장자리는 다수의 용접된 타이 어태치먼트
(tie attachment, 연결 부착부)(7)를 구비하는데 이 어태치먼트는 장측부에서 플랫폼 바디의 바닥 하부로 하향
연장된다.
도 2는 플랫폼 바디(1)의 저면에서 본 상기 타이 어태치먼트(7)를 도시하는데, 이 어태치먼트(7)는 플랫폼 바디[0029]
의 대향한 측부의 반대쪽 타이 어태치먼트의 방향으로 플랫폼 바디의 중심 쪽으로 내향하고 있다. 도면에서, 플
랫폼 바디의 바닥(21)의 각 측부에 9개의 타이 어태치먼트가 도시되어 있지만, 물론 그 수와 배치는 본 발명의
범위 내에서 변경될 수 있다. 타이 수단이 플랫폼 바디(1)의 종방향에 기본적으로 수직 배향되도록 타이 수단
(22)의 일단부는 각각의 타이 어태치먼트(7)에 연결된다. 또한, 하나 이상의 종방향 지지 빔(23)이 플랫폼의 바
닥 하부에 배치될 수 있는데, 이것은 파선으로 개략적으로 도시되어 있다. 도면은 또한 베어링 축을 위한 베어
링 시트(25)가 배치된 크로스 빔(24)을 도시한다. 또한, 상기 바닥의 후단이 원호형 보강 벤딩(26)으로 만들어
져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도 2a는 타이 어태치먼트(7)에 타이 수단(22) 단부를 부착한 제 1 설계를 도시하는데, 이 타이 어태치먼트는 타[0030]
이 어태치먼트(7)의 상측에서 예를 들어 스크류 조인트에 의해 타이 수단의 단부가 삽입되고 고정되는 구멍(2
7)을 구비한다.
도 3은, 장측부(31)의 내부가 용접 조인트에 의해 플랫폼의 바닥(21)에 연결된 플랫폼 바디의 중심 단면도이다.[0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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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
선단부 벽(32)은 장측부와 상기 바닥에 대응하여 연결된다. 말단벽 빔(6)과 가장자리 빔(5)은 도면에 도시되어
있다. 또한, 타이 어태치먼트(7)는 타이 수단(22)과 함께 도시되어 있다.
도 3a는 타이 수단(22)과 타이 어태치먼트 연결의 대안적인 설계를 도시한다. 이 실시예에서, 타이 어태치먼트[0032]
의 외부는 어태치먼트의 양측에 위치한 연결 돌기(33, 34)를 구비하고 타이 수단(22)에 연결된 커플링 와셔(3
6)를 타이 어태치먼트에서 잠그는 스크류-너트 조인트(35)를 위한 관통구를 구비한다.
도 4는 플랫폼 바디(1)의 후단부에서 본 배면도를 도시하고, 크로스 빔(24)의 베어링 시트(25) 및 화물 볼륨[0033]
"LV"를 향하여 안쪽으로 만곡된 플랫폼 바디의 바닥(21)을 보여준다. "화물 볼륨"은 바닥(21), 측부(41, 42) 및
측부의 상부 가장자리(43)에 의해 한정된 볼륨을 말한다. 이 만곡에 의해, 상기 바닥(21)은 플랫폼 바디의 대향
한 측부(41, 42) 사이에 표면 길이의 바닥면을 가지며, 상기 바닥은 상기 대향한 측부 사이의 간격보다 크다.
따라서, 상기 바닥(21)에 작용하는 하향력 "F"는 대향한 측부(41, 42)의 하부에서 외향력 "F1" 및 "F2"를 발생
시킬 수 있다.
도 5는 타이 장치(22)가 통과하는 플랫폼 바디(1)의 단면도이다. 타이 장치(22)는 힘 "F1"과 "F2"로 인한 측부의[0034]
변형을 방지하도록 대향한 측부(41, 42)의 하부에 연결되고 플랫폼 바디의 바닥(21) 아래에 배치된다. 이 타이
장치(22)는 도면에 원으로 도시된 커플링 장치를 통하여 타이 어태치먼트(7)에 연결된다.
도 5a는 타이 어태치먼트(7)의 단부에 부착된 상기 연결 돌기(33, 34)로 이루어진 커플링 장치의 확대도이다.[0035]
타이 수단(22)은 스크류-너트 조인트(35)의 스크류(51)와 너트(52)를 통하여 어태치먼트에 차례로 연결된 커플
링 와셔(36)에 결합된다. 타이 수단(22)과 커플링 와셔(36) 사이의 연결은 커플링 와셔에 용접되고 잼 너트
(jamb nut)(54)를 통하여 타이 장치(22)에 연결되는 머프 커플링(53)으로 구성된다. 도면은 또한 화물 볼륨을
향하여 안쪽으로 만곡된 플랫폼의 바닥(21)을 도시한다.
도 6과 7은 타이 수단(221, 222)의 대안적인 설계를 도시하는데 이 타이 수단 중 하나는 도 6에 나타낸 것처럼[0036]
스크류 조인트(61)에 의해 하부를 통하여 측부에 직접 나사 결합되거나, 타이 어태치먼트(71)를 통하여 측부와
일체로 용접될 수 있다. 타이 수단(221, 222) 중 어느 하나는 로드, 와이어 또는 판으로서 만들어질 수 있다.
타이 수단이 판으로 형성된 경우에, 바닥(21)과 상기 판 사이에 채널(62, 72)이 형성된다. 이 채널은 유압 파이
프, 케이블류 등을 수용하도록 사용될 수 있다. 채널의 대안적인 사용에 의하면 기울여 화물을 내린 후에 잔여
물의 결빙을 빠르게 제거하기 위한 목적으로 바닥을 가열하기 위해서 배기 가스를 채널로 유입시킨다. 도 6은
화물을 측면으로 내릴 수 있도록 장측부(63)가 접혀질 수 있도록 형성된 것을 보여준다.
도 8은 또 다른 광폭 플랫폼 바디(80)에 대한 본 발명의 실시예를 도시하는데, 이 플랫폼 바디의 바닥(21)은 제[0037]
1 바닥부(81) 및 제 2 바닥부(82)로 형성되고, 이 바닥부들은 동일한 크기로 플랫폼 바디의 중심에서 상호 연결
된다. 각각의 바닥부(210, 211)는 화물 볼륨(LV)을 향하여 안쪽으로 만곡된다. 본 발명의 범위 내에서, 상기 바
닥부 중 하나는 곡선으로 다른 하나는 평면으로 형성할 수 있다. 또한, 복수의 공동 작용하는 바닥부로 플랫폼
바디의 바닥을 형성할 수 있는데, 이 중 적어도 하나의 바닥부는 화물 볼륨을 향하여 안쪽으로 만곡된다. 플랫
폼 바디의 측부(83, 84) 사이에, 하나 이상의 타이 수단(22)이 장착되어서 바닥부에 적재될 때 측부에 가해지는
외향 하중을 지탱한다. 상기 타이 수단은 전술한 타이 수단처럼 형성될 수 있다.
도 8의 실시예는 도 6과 7의 채널로 형성될 수도 있고/또는 종방향 및/또는 횡방향의 보강 빔으로 형성될 수도[0038]
있다.
본 발명의 범위 내에서, 전술한 실시예는 다른 실시예에서도 구현될 수 있다. 예를 들어, 도 1 내지 3a에 도시[0039]
된 타이 수단의 고정은 도시된 스크류 조인트(85) 대신에 도 8의 실시예에 대안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등록특허 10-16073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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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
도면1
도면2
도면2a
도면3
등록특허 10-16073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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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3a
도면4
도면5
도면5a
도면6
등록특허 10-1607360
- 9 -
도면7
도면8
【심사관 직권보정사항】
【직권보정 1】
【보정항목】청구범위
【보정세부항목】청구항 7
【변경전】
상기 타이 수단(22)은 상기 바닥(21)과 상기 판 사이에서, 적어도 하나의 채널(62, 72)을 형성하는 판으로
서 형성되는 것
【변경후】
상기 타이 수단(22)은 판으로 형성되고, 상기 바닥(21)과 판으로 형성된 타이 수단(22) 사이에 적어도 하
나의 채널(62, 72)이 형성되는 것
등록특허 10-1607360
- 10 -
플랫폼 바디(PLATFORM BODY)
2018. 3. 21. 08:24